tropical.kr [광고학] <테크노 뮤직을 활용한 무빙타이포그래피 연구> > tropical4 | tropical.kr report

[광고학] <테크노 뮤직을 활용한 무빙타이포그래피 연구> > tropical4

본문 바로가기

tropica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광고학] <테크노 뮤직을 활용한 무빙타이포그래피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12:18

본문




Download : 무빙타이포그래피_연구디자인1.hwp




[이용대상]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

<그림 13> 단락의 유형과 인덴트..................................................................51

<국외문헌>
3. 레이브의 역학.............................................................................................12

<그림 9> 단어: 이탤릭, 대문자와 소문자, 세리프와 산세리프.............36


제 1절 무빙타이포그래피 움직임의 운동원리와 방향.......................67
제 2장 理論(이론)적 배경...............................................................9
<그림 8> 단어 : 어간과 중량.........................................................................34
2. 무빙 타이포그래피의 움직임의 방향....................................................69
<그림 3> Joshua Sandage 作. 이러한 타이포그래피는 위에서 보던 것과는 달리 어떠한 내용전달의 편리성을 목적으로 한다...많은관심 바랍니다.............................................................................................................................25
에릭 슈피커만 외. 2006. 『타이포그래피 에세이』. 안그라픽스.

스위트 타이포그래피. http://vitaminco.com.ne.kr
<그림 14> 시각 정렬: 고아와 과부, 이니셜과 그래픽 요소의 시각 정렬.............................................................................................................................54
제 2절 타이포그래피의 개황....................................................................20
Ruder E., Bigelow C. trans: Typography, Hastings House Publishers, (1981)
2. 그루브 역학.................................................................................................10
<그림 16> 좌우 대칭된 알파벳의 예............................................................94
<그림 1> 실제로 우리가 보는 책에서 타이포그래피는 매우 큰 역할을 차지하고 있따.....................................................................................................21
<그림 12> 텍스트에서 단어를 강조하는 대표적 instance(사례).............................47
<웹 싸이트>
2. 음향의 요소.................................................................................................83
무빙 타이포그래피를 이용한 음악의 시각적 이미지화에 관한 연구-이은정

1. 테크노 뮤직 적용에 따른 구성과 표현원리........................................85

제 1장 서론............................................................................................6

Download : 무빙타이포그래피_연구디자인1.hwp( 27 )


1. 읽히는 문자로서의 타이포그래피..........................................................24

Carter R., 원유홍 역: CI+타이포그래피, 안그라픽스, (2001)
3. 무빙 타이포그래피의 새로운 environment과 특징..........................................58
제 4장 conclusion ..........................................................................96
마이클 보몬트. 1994. 『TYPE & COLOR : 글자 운용의 창조력』. 디자인하우스.
제 5절 테크노뮤직의 무빙타이포그래피 적용.....................................85
칼 스완. 2006. 『언어와 타이포그래피』. 커뮤니케이션북스.
<표 1> 음악과 무빙타이포그래피의 요소비교...........................................88
3. 동영상 사운드 종류...................................................................................84
<그림 10> 행에서 타입의 크기와 행폭.......................................................38
3. 무빙타이포그래피의 보완요인과 응용..................................................93
<그림 2> 우리는 모르고 있겠지만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들은 올바른 폰트선택, 정보의 내용과 활자와의 조화 등 여러 사항들에 대해 심혈을 기울인다...많은관심 바랍니다. [참고자료] <국내문헌>
<그림 11> 행의정렬..........................................................................................45
Abstract................................................................................................101
원유홍 외. 2007. 『타이포그래피 천일야화』. 안그라픽스.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23
4. 타이포그래피의 구조와 시스템..............................................................30

3. 사회에 말을 건네는 타이포그래피........................................................27
그 림 목 차
2. 감상하는 예술로서의 타이포그래피......................................................26
Heller S. & Anderson G.: American Typeplay, PBC International, (1994)

제 1절 테크노와 테크노 文化(문화)....................................................................9
Heller S., 김은영 역: 왜 디자이너는 생각하지 못하는가? Ⅰ, 도서출판 정글, (2000)

브리태니커 세계대백과사전: 한국브리태니커, 13권, (2000)
[광고학] <테크노 뮤직을 활용한 무빙타이포그래피 연구>
1. 움직임의 운동 원리...................................................................................67
국문초록.....................................................................................................5
제 1절 연구의 목적 및 배경......................................................................6
reference.................................................................................................98




Wallschlaeger C., 원유홍 역: 디자인의 정의 과 원리, 안그라픽스, (2001)

Meggs P.: Typographic Design, Van Nostrand Reinhold, (1985)
무빙타이포그래피_연구디자인1-4474_01_.gif 무빙타이포그래피_연구디자인1-4474_02_.gif 무빙타이포그래피_연구디자인1-4474_03_.gif 무빙타이포그래피_연구디자인1-4474_04_.gif 무빙타이포그래피_연구디자인1-4474_05_.gif
타이포그래피 그리고 웹. http://typography.bizarre07.com
롭 카터. 2001. 『편집 디자인 + 타이포그래피』. 안그라픽스.
<그림 15> 시각 정렬: 구두점의 시각 정렬, 앰-대시와 앤-대시의 공간 처리...................................................................................................................55

김현미. 2003. 『신 타이포그래피 혁명가 얀 치홀트』. 디자인하우스.


제 3장 테크노 뮤직을 활용한 무빙타이포그래피 적용.......67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Meggs P.: A History of Graphic Design, Van Nostrand Reinhold, (1983)


무빙타이포그래픽,테크노뮤직,테크노,타이포그래피

<표 2> 테크노 analysis(분석) ..........................................................................................89


<그림 4> 같은 내용이지만, 위쪽 보다 아래쪽 페이지가 더욱 기능이 탁월하다..........................................................................................................22
4. 테크노 프리미티브.....................................................................................14
Gottschall, M. E.: Typographic Communications Today, MIT Press, (1989)
표 목 차

1. 테크노와 레이브 文化(문화).................................................................................9
Craig J. & Barton B.: Thirty Centuries of Graphic Design, Watson-Guptill Publications, (1987)
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7
1. 무빙타이포그래피의 개념과 실제..........................................................55
5. 서쪽에 있는 동양.......................................................................................17
2. 무빙타이포그래피의 표현원리.................................................................86


순서
2. 움직임 속도.................................................................................................79
다. 기 보다는 그 자체로서 하나의 미적 가치를 지니고 보는 즐거움을 제공해 주는 작품이다...많은관심 바랍니다. 화면을 바라보며 독자의 입장에서 시선이 움직이는 순차적 order (차례) 를 감지해 보라. 위쪽은 머뭇거리게 되는데 반하여 아래쪽은 시선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움직여 갈등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용대상]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 [참고자료] <국내문헌> 김두식. 1993. 『신문. 잡지. 단행본 레이아웃 분석』. 도서출판 타래. 김진홍 외. 2006. 『타이포그래피』. 법서출판사. 김현미. 2003. 『신 타이포그래피 혁명가 얀 치홀트』. 디자인하우스. 마이클 보몬트. 1994. 『TYPE & COLOR : 글자 운용의 창조력』. 디자인하우스. 무빙 타이포그래피를 이용한 음악의 시각적 이미지화에 관한 연구-이은정 문철, 원유홍: 한글 타이포그래픽스, 도서출판 창미, (1994) 브리태니커 세계대백과사전: 한국브리태니커, 13권, (2000) 롭 카터. 2001. 『편집 디자인 + 타이포그래피』. 안그라픽스. 원유홍: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사, 도서출판 정글, (2001) 원유홍 외. 2007. 『타이포그래피 천일야화』. 안그라픽스. 에릭 슈피커만 외. 2006. 『타이포그래피 에세이』. 안그라픽스. 얀 치홀트. 1993. 『타이포그라픽 디자인』. 안그라픽스. 엘렌 럽튼 외. 2005.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리포트』. 디자인하우스. 테크노 문화와 Music Graphics의 아이덴티티형성 영향에 관한 연구 장미경 칼 스완. 2006. 『언어와 타이포그래피』. 커뮤니케이션북스. Carter R., 원유홍 역: 실험 타이포그래피, 안그라픽스, (2002) Carter R., 원유홍 역: CI+타이포그래피, 안그라픽스, (2001) Heller S., 김은영 역: 왜 디자이너는 생각하지 못하는가? Ⅰ, 도서출판 정글, (2000) Wallschlaeger C., 원유홍 역: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안그라픽스, (2001) <국외문헌> Biesele G. I.: Experiment Design, ABC Edition, (1986) Blackwell L.: Twentieth-Century Type, Laurence King Publishing, (1992) Craig J. & Barton B.: Thirty Centuries of Graphic Design, Watson-Guptill Publications, (1987) Friedl F.: Typography, Black Dog & Leventhal Publishers, (1998) Gottschall, M. E.: Typographic Communications Today, MIT Press, (1989) Heller S. & Anderson G.: American Typeplay, PBC International, (1994) Hiebert J. K.: Graphic Design Processes, Van Nostrand Reinhold, (1992) Meggs P.: A History of Graphic Design, Van Nostrand Reinhold, (1983) Meggs P.: Typographic Design, Van Nostrand Reinhold, (1985) Pedersen B. M.: Graphis Typography 1, Graphic Publication, (1995) Ruder E., Bigelow C. trans: Typography, Hastings House Publishers, (1981) <웹 싸이트> 타이포그래피 그리고 웹. http://typography.bizarre07.com 디자인 포탈 정글 사이트. http://jungle.co.kr 한경섭 씨의 타이포그래피 사이트. http://jindalee.com.ne.kr 스위트 타이포그래피. http://vitaminco.com.ne.kr http://www.ezguitar.net/lesson/ http://www.naver.com [자료범위]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 Hiebert J. K.: Graphic Design Processes, Van Nostrand Reinhold, (1992)
엘렌 럽튼 외. 2005.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리포트』. 디자인하우스.


문철, 원유홍: 한글 타이포그래픽스, 도서출판 창미, (1994)
Friedl F.: Typography, Black Dog & Leventhal Publishers, (1998)
[자료범위]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25
제 4절 보조적 전달체인 음향..................................................................81
<그림 6> 웹 디자인에서 점점 그 역할이 커지고 있는 무빙 타이포그래피와 현재 야후 홈페이지의 타이포그래피...............................................29
<그림 17> 좌우 비 대칭된 알파벳의 예.....................................................94
한경섭 씨의 타이포그래피 사이트. http://jindalee.com.ne.kr
Pedersen B. M.: Graphis Typography 1, Graphic Publication, (1995)


1. 동영상의 시간적 개념...............................................................................77
디자인 포탈 정글 사이트. http://jungle.co.kr
설명
제 3절 시간적 개념과 속도......................................................................77

http://www.naver.com
김진홍 외. 2006. 『타이포그래피』. 법서출판사.

Carter R., 원유홍 역: 실험 타이포그래피, 안그라픽스, (2002)
김두식. 1993. 『신문. 잡지. 단행본 레이아웃 분석』. 도서출판 타래.
테크노 culture와 Music Graphics의 아이덴티티형성 effect에 관한 연구 장미경

1. 영상과 음향의 결합...................................................................................81
얀 치홀트. 1993. 『타이포그라픽 디자인』. 안그라픽스.
<그림 7> 단어: 자폭과 자간...........................................................................32
제 2절 테크노 뮤직과 무빙타이포그래피 적용에 따른 장면전 환.....................................................................................................................71
Blackwell L.: Twentieth-Century Type, Laurence King Publishing, (1992)
제 3절 무빙타이포그래피의 理論(이론)적 배경.............................................55
<그림 18> 좌)행간과 크기의 變化를 통해 운동감을 표현한 예. (우) 문장의 자간을 이용하여 운동감을 표현한 예.............................................96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
http://www.ezguitar.net/lesson/


2. 무빙 타이포그래피의 출현과 형성 과정..............................................57
원유홍: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사, 도서출판 정글, (2001)
Biesele G. I.: Experiment Design, ABC Edition, (1986)
<그림 5> 한눈에 4번 게이트라는 것이 보인다...많은관심 바랍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