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marketing 의분류및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20:47
본문
Download : 텔레마케팅의분류및내용.hwp
1) 착발신 주체에 따른 분류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이나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은 전화 텔레마케팅에서 origin된
용어로서 전화의 발신호(Outbound call)와 착신호(Inbound call)에서 인용된 것이다.
Download : 텔레마케팅의분류및내용.hwp( 94 )
텔레marketing 의분류및내용






텔레마케팅의분류및내용텔레마케팅의분류및내용 , 텔레마케팅의분류및내용경영경제레포트 ,
텔레마케팅의 분류 및 내용
목차
* 텔레마케팅의 분류 및 내용
Ⅰ. 착발신 주체에 따른 분류
1.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1) 판매확대를 위한 전화상담
2) 시장조사 활동과 전화상담
3) 고객서비스 차원의 전화상담
4) 필요한 정보제공과 전화상담
Ⅱ. 대상에 따른 분류
1. 소비자 텔레마케팅
2. 기업 텔레마케팅
Ⅲ. 수행주체에 따른 분류
1. 회사 내에서 텔레마케팅을 직접 수행하는 경우
2. 전문 대행사에 위탁하는 경우
3. 회사 내에서 대행사의 도움으로 수행하는 경우
* 텔레마케팅의 분류 및 내용
텔레마케팅은 여러 가지로 분류된다된다.
첫째, 텔레마케팅은 착발신 주체에 따라 분류할 수 있는데, 기업이 고객에게 전화
를 걸거나 PC통신에 상품 정보 관련 메시지를 발송하는 것을 아웃바운드 텔레마케
팅(Outbound Telemarketing)이라 하고, 반대로 고객이 기업이나 텔레마케팅 센터에
전화를 걸거나 기업의 음성 정보 서비스(TRS), 혹은 홈페이지 고객 코너란에 메시지
를 보내는 것을 인바운드 텔레마케팅(Inbound Telemarketing)이라고 한다.
둘째, 텔레마케팅은 그 대상에 따라서 기업 텔레마케팅과 소비자 텔레마케팅의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기업 텔레마케팅은 텔레마케팅 시스템을 도입한 기업이나
텔레마케팅 대행사가 다른 기업을 상대로 마케팅 활동을 벌이는 것을 의미하며, 소
비자 텔레마케팅은 일반 대중을 상대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것을 뜻한다.
셋째, 텔레마케팅은 수행 방법에 따라서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아 내부의 직
원에게 맡겨 기업이 직접 수행하는 방법, 전문 텔레마케팅 대행사에 위탁하여 수행
하는 방법, 전문 대행사의 도움을 받아 회사 내부에 텔레마케팅 센터를 설치하여 수
행하는 방법 등이 그것이다.
(1)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은 고객이 외부에서 기업의 광고나 직접 우편에 反應하여 외
부에서 기업이나 기업 내부의 텔레마케팅 센터로 전화…(생략(省略))
텔레marketing 의분류및내용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텔레marketing 의분류및내용
설명
다. 이러한 텔레마케팅 수행 방법의 선택은 마케팅의 단계
나 종류 또는 수행비용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데 우선 텔레마케팅의 주체와
방향에 다른 분류와 마케팅의 대상에 따른 분류를 살펴보고 텔레마케팅 활동을 어디
에서부터 어떻게 스타트하는 것이 좋은지 검토해 보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