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국어 상] 2 1용소와 며느리바위 학습지도안 / 고전산문 assignment 학습지도안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2 16:53
본문
Download : [고등국어-상] 2-1용소와며느리바위-학습지도안.hwp
- 내용 조직의 일반 원리를 안다. 효능적인 의사 표현을 위해서는 상황이나 목적에 따라 내용을 조직하는 방법이 달라야 하며, 같은 내용일지라도 조직 방법 및 문장의 짜임새에 따라 그 전달 효능가...
순서
고등국어 상 2 1용소와 며느리바위 학습지도안 / 고전산문 과제 학습지도안
Download : [고등국어-상] 2-1용소와며느리바위-학습지도안.hwp( 43 )
![[고등국어-상] 2-1용소와며느리바위-학습지도안-6049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A%B3%A0%EB%93%B1%EA%B5%AD%EC%96%B4-%EC%83%81%5D%202-1%EC%9A%A9%EC%86%8C%EC%99%80%EB%A9%B0%EB%8A%90%EB%A6%AC%EB%B0%94%EC%9C%84-%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6049_01_.gif)
![[고등국어-상] 2-1용소와며느리바위-학습지도안-6049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A%B3%A0%EB%93%B1%EA%B5%AD%EC%96%B4-%EC%83%81%5D%202-1%EC%9A%A9%EC%86%8C%EC%99%80%EB%A9%B0%EB%8A%90%EB%A6%AC%EB%B0%94%EC%9C%84-%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6049_02_.gif)
![[고등국어-상] 2-1용소와며느리바위-학습지도안-6049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A%B3%A0%EB%93%B1%EA%B5%AD%EC%96%B4-%EC%83%81%5D%202-1%EC%9A%A9%EC%86%8C%EC%99%80%EB%A9%B0%EB%8A%90%EB%A6%AC%EB%B0%94%EC%9C%84-%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6049_03_.gif)
![[고등국어-상] 2-1용소와며느리바위-학습지도안-6049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A%B3%A0%EB%93%B1%EA%B5%AD%EC%96%B4-%EC%83%81%5D%202-1%EC%9A%A9%EC%86%8C%EC%99%80%EB%A9%B0%EB%8A%90%EB%A6%AC%EB%B0%94%EC%9C%84-%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6049_04_.gif)
![[고등국어-상] 2-1용소와며느리바위-학습지도안-6049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A%B3%A0%EB%93%B1%EA%B5%AD%EC%96%B4-%EC%83%81%5D%202-1%EC%9A%A9%EC%86%8C%EC%99%80%EB%A9%B0%EB%8A%90%EB%A6%AC%EB%B0%94%EC%9C%84-%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6049_05_.gif)
[고등국어 상] 2 1용소와 며느리바위 학습지도안 / 고전산문 assignment 학습지도안 ..
고전산문 과제-학습지도안 작성- 용소와 며느리 바위 ...
다. - 내용 조직의 일반 원리에 따라 효능적으로 내용을 조직하여 말하거나 글을 쓴다. 말하기와 글쓰기에서 내용을 효능적으로 조직하는 원리를 알고 이를 활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단계 교수-학습 전개과정 단계별 활동 내용reference(자료) 및 유의점도입 문제 인식 동기 부여 문제 해결▶ 전시 학습 내용 및 Task 확인 제시된 기사문을 바르게 읽는다. 고전산문 assignment-학습지도안 작성- 용소와 며느리 바위 ...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고전산문 Task -학습지도안 작성- 용소와 며느리 바위 수업지도안 단원2. 짜임새 있는 말과 글 - (1) 용소(龍沼)와 며느리바위차시1주제전달 중심 내용을 파악하고, 표현 효능를 알기학습목표내용 조직의 일반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말하기나 쓰기에서의 내용 조직 방법을 안다. ▶ 학습 동기 유발 및 본시 학습 목표 확인 대단원 학습목표를 제시하고 보충 설명한다. - 문장의 짜임새를 안다. ▶ 단원 개관 이해 단원 개관을 통하여 학습 내용을 안내한다.정리 및 발전 정리▶ 본시 학습 정리 및 형성 평가 ▶ 차시 예고 용소와 며느리 바위를 단계성(처음-중간-끝)과 일관성에 맞추어 재조직해 오기 소단원 개관 말하기와 글쓰기는 자신의 의사를 상대방에게 드러내는 표현 과정이다.프리젠테이션 설명전개학습 내용▶ 내용 조직의 일반적인 원리 이해하기 ▶ 내용의 조직 방법과 기능을 이해하기 기사문의 특징 알기 용소와 며느리 바위를 읽고나서 , 글의 단계성, 통일성, 일관성 등이 잘 드러나 있는지, 전달 효능에는 어떤 影響을 미치는지를 파악하기학습지, 개별학습 학생 스스로 Task 를 찾고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 내용 조직 방법에 따라 표현 효능가 달라짐을 알고, 상황, 목적, 전달 과정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내용 조직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는 교수-학습이 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