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확장을 통한 온라인(online) 기업의 다각화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9 02:28본문
Download : 브랜드 가치 확장을 통한 온라인 기업의 다각화 전략.hwp
다.
그러나 이러한 닷컴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오프라인의 진출에 대한 의미와 戰略이 구체화되지 못하고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제 2 절 닷컴 기업의 취약 부문
1. 닷컴 기업의 취약 부문
닷컴 기업의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점을 improvement하는 것이다. 이는 닷컴 기업에서 발견되는 오프라인 부문의 취약성과 현재의 채산성 위기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파악이 구체화 되질 못하고 있고 오프라인으로의 진출 동기와 진출 형태를 결정짓는 요소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거의 없는 상황이기 때문일것이다
그래서 여기에 대한 measure(방안) 으로 이상적이 온 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에 대한 비전이 필요하다. 또한 오프라인 진출의 종류와 그 형태에 대한 구분도 아직 불명확한 상황이다. 이것은 닷컴 기업과 전통 기업간의 상호연계 및 통합화가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전혀 새로운 경영 戰略상의 시도이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오프라인 진출이 과연 위기극복의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지에 대한 명확한 설명(說明)도 부족하다.
닷컴 기업의 내부적 요인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바로 오프라인의 결여다. 물론 모든 닷컴 기업에서 모든 영역에 대해 오프라인에 진출해야 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즉, 현재와 같은 위기를 초래한 원인(原因)을 찾아 그것을 improvement하는 것이 최선의 measure(방안) 인 것이다. . 다만 적합한 오프라인 진출분야의 선정과 온 라인과 오프라인의 조화가 중요할 뿐이다.
Download : 브랜드 가치 확장을 통한 온라인 기업의 다각화 전략.hwp( 31 )
닷컴기업들의 오프라인 사업 진출사례 중심으로 브랜드 가치 확장을 통한 온라인 기업의 다각화 전략을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그와 같은 원인(原因)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것을 크게 나누어 살피면 environment적인 외부적인 측면과 닷컴 기업 내부적 문제가되는점 으로 볼 수 있다아 environment적 요소는 개별 기업이 통제가 불가능하지만 기업 내부적 문제는 비즈니스 모델의 수정으로 그 improvement이 가능할 것이다. 브랜드가치확장을통한온라인기업의다각화전략-닷컴기업들의오프라인사업진출사례중심으로- , 브랜드 가치 확장을 통한 온라인 기업의 다각화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드 가치 확장을 통한 온라인(online) 기업의 다각화 전략(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브랜드가치확장을통한온라인(online)기업의다각화전략(strategy)-닷컴기업들의오프라인사업진출事例(사례)중심으로-
순서
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 2 절 연구의 구성
제 2 장 이론(理論)적 고찰
제 1 절 브랜드 자산에 대한 이론(理論)적 고찰
1. 브랜드 자산의 관념 및 중요성
2. 브랜드 자산의 유형
제 2 절 브랜드 확장에 대한 이론(理論)적 고찰
1. 브랜드 확장의 관념 및 特性(특성)
2. 브랜드 확장의 effect 요인
제 3 절 온 라인 기업에 대한 이론(理論)적 고찰
1. 누리망 비즈니스의 관념 및 유형
2. 누리망 브랜드 戰略
3. 누리망 과 온 라인 기업의 特性(특성)
제 3 절 선행 연구 고찰
제 3 장 온 라인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 example(사례) 分析(분석)
제 1 절 닷컴 기업에 관한 연구
1. B2C 닷컴 기업의 정이와 분류
2. 닷컴 기업의 위기
3. 위기 극복을 위한 measure(방안) 모색
제 2 절 닷컴 기업의 취약부문
1. 닷컴 기업의 취약 부문
제 3 절 닷컴 기업의 취약부문으로의 진출 양상
1. 유형재 닷컴 기업의 진출 양상
2. 무형재 닷컴 기업의 진출 양상
제 4 장. 결론
제 1 절 연구 결과의 요약
제 2 절 온 라인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을 위한 marketing 시사점
Reference List
이러한 닷컴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은 기존 오프라인 기업의 온 라인 진출 가속화와 더불어 더욱 활발해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 닷컴 기업의 위기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으로 부상하기 처음 했다. 이는 오프라인이 결여된 …(생략(省略))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닷컴기업들의 오프라인 사업 진출事例(사례) 중심으로 브랜드 가치 확장을 통한 온라인(online) 기업의 다각화 전략(strategy)을 분석한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