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2019년 2학기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및평가 기말시험 핵심체크 > tropical4 | tropical.kr report

2019년 2학기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및평가 기말시험 핵심체크 > tropical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opical4

2019년 2학기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및평가 기말시험 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4 13:24

본문




Download : 20192_기말_청소년3_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pdf







Download : 20192_기말_청소년3_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pdf( 83 )


(2) adolescent(청소년) program의 세 가지 의미
- 학습자가 익혀야 할 교육내용을 외부의 교수자, 전문가가 사전계획하여야 한다는 점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학습자보다 교수자, 전문가의 역할을 강조함으로써 규범적․폐쇄적인 성격이 부각되는 한계가 있음
순서
2019년 2학기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및평가 기말시험 핵심체크
① 일상적 의미(팜플렛): 인간의 실존적 가치를 무시하고, 단순히 시간에 따라 진행될 내용, 사건, 활동만을 강조함 (예: 행사program, 방송program, 컴퓨터program 등)
제2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이론

제6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목적 및 goal(목표) 설정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방통대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방송대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시험,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요약,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기말시험
제5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요구analysis(분석)

제11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실제










27125_001.jpg 27125_002.jpg 27125_003.jpg 27125_004.jpg 27125_005.jpg
- 중략 -
(1) program의 槪念
제8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마케팅과 홍보
③ 통합적 의미(program)

제4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기획
제3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통합모형
- adolescent(청소년) 지도현장에서는 교육과정(커리큘럼)이라는 용어보다 program이란 용어를 사용함

제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제2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제3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통합모형 제4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기획 제5장 청소년 프로그램 요구분석 제6장 청소년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설정 제7장 청소년 프로그램의 설계 제8장 청소년 프로그램 마케팅과 홍보 제9장 청소년 프로그램 실행 및 운영 제10장 청소년 프로그램 평가 제1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제1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이해
제7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

1. adolescent(청소년) program의 槪念
② 철학적 입장에서의 program의 槪念: 체제(system), 기획(planning, 계획과정에서의 동사의 기능을 수행), 문서(document), 수행(performance), 활동(activity)의 다섯 가지 형태의 의미


- adolescent(청소년)의 건전한 발달과 사회適應을 목적으로 하는 여러 가지 adolescent(청소년) 지도활동이나, adolescent(청소년)이 참여하는 활동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적 경험과 환경의 집합임
- 학습자의 참여와 실존적 가치를 인정함으로써, 일상적 의미에서의 program 이상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음
① program의 실제 槪念: 활동이나 순서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일정한 활동들의 구체적인 실행을 위한 경험의 총체


제10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평가

방송통신 > 기말시험
설명

제9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실행 및 운영


② 교육적 의미(커리큘럼)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제1장 adolescent(청소년) program 개발의 이해

- 특정목표(目標)로 학습자가 변화하도록 체계화시켜 놓은 교육내용을 강조함
다.
전체 40,79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