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DOHC 엔진에 마주향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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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19: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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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
1889년 소형증기엔진을 얹은 세바퀴 미니 증기차에 이어 4인승 자동차를 개발하였다.
[주요 업적내용]
DOHC & SOHC 비교 및 장단점
하여 SOHC (Single Overhead Camshaft)와 DOHC로 분류하게 되었다. 푸조는 스위스출신의 엔지니어 에르네스트 헨리(Ernest Henry)와 폴 추가래리(Pual Zuccarelli)와 함께 엔진을 공동개발하였다.
DOHC 기원 제원 및 구조 특징 DOHC & SOHC 비교 및 장단점 발전방향진로
푸조 자동차사를 창립한 아르망 푸조(ArmandPeugeot) 에 의해 1912년 최초로 개발되었다. 이때 캠축이 1개이면 싱글오버헤드캠샤프트엔진(single over head camshaft engine:SOHC엔진)이고, 흡·배기 밸브에 2개의 캠축이 있으면 더블오버헤드캠샤프트엔진(double over head camshaft engine:DOHC엔진)이다.
오버헤드캠샤프트엔진(overhead camshaft engine:OHC엔진)이란 흡기밸브와 배기밸브를 개폐하는 캠축(軸)을 실린더의 윗부분에 장치한 가솔린엔진이다.
Camshaft) 엔진을 탑재하여 새롭게 출시되면서 이 두 가지를 구분하기 위
DOHC 기원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1892년에는 휘발유 엔진을 장착하고 4개의 바퀴에 최초로 고무 타이어를 장착한 모델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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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 DOHC 엔진에 마주향하여
[Armand Peugeot 1849-1915]
다.
제원 및 구조
순서
1979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피아트132 차량에 DOHC(Double Overhead
내연기관,DOHC 엔진
설명
발전방향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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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2년 오늘날 가장 많이 사용하는 DOHC 엔진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