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사랑 > tropical4 | tropical.kr report

사랑 > tropical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opical4

사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6:29

본문




Download : 사랑_2072505.hwp




에로스는 지혜에 있어서도 완전한 지혜에 도달한 것이 아니라 지혜의 탐구자이다. 그래서 사랑은 인간을 철학하도록 하는, 진리를 사랑하도록 하는 힘이기도 한 것이다.
파이드로스는 에로스는 위대한 신이요, 가장 오래된 신이라고 하였다. 육체를 갖기 이전의 영혼은 이데아(idea)의 이미지(image)를 가지고 있었으며 그것이 육체 안에 속박된 후에도그 이미지가 너무도 깊게 각인되어 이데아 세계에서의 기억을 잊지 않고 있으며, 마치 돌멩이가 그 본질상 아래쪽으로 이끌리어 떨어지듯이 영혼은 그 신…(drop)


사랑_2072505_hwp_01.gif 사랑_2072505_hwp_02.gif 사랑_2072505_hwp_03.gif 사랑_2072505_hwp_04.gif 사랑_2072505_hwp_05.gif 사랑_2072505_hwp_06.gif



설명
순서

Download : 사랑_2072505.hwp( 81 )





,인문사회,레포트


사랑

사랑에 대한 글입니다. 그리고 에로스는 최대의 좋은 것들의 근원이라고 하였다. 그러므로 철학하는 사람은 진리를 사랑하는 사람이다.
플라톤은 인간의 영혼은 초자연적이고 신적 기원과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



사랑
레포트/인문사회
철학(philosophy)은 그 어원이 애지(愛知)이다.사랑에 대한 글입니다. 여기서 에로스의 본질에 관하여 잠시 살펴보면, 에로스는 이성(異性)과 합일하려는 열망이며, 사랑받는 것과 합일하려는 힘으로 이해할 수 있따 또한 에로스는 아름다움과 선(善)의 결핍 상태이기 때문에 항상 아름다움과 선을 지향한다. 다시 말하면 진리를 사랑하는 것이 철학이라는 뜻이다.
철학에서 ‘사랑’이라는 것에 관하여 가장 먼저 쳬계적으로 언급하고 있는 것은 플라톤의 ‘대화편’이다. 그리고 파이드로스는 사랑하는 자는, 어떤 추악한 일을 하다가 들키거나 또는 남에게 모욕을 당하면서도 비겁한 탓으로 그것을 감수하는 경우, 그의 부모나 친구나 다른 누구보다도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이 그걸 보는 것을 가장 괴로워하는 것이라 하였다.사랑 , 사랑인문사회레포트 ,



다. 파이드로스에서 보면 사람의 일생을 통하여 훌륭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것은 좋은 가문이나 높은 지위 부귀가 아닌 오직 사랑이라고 하였다. 그래서 지혜를 사랑하는 것(philosophia)이 철학이며 철학자는 지혜를 사랑하는 자가 된다 그리고 에로스는 불사적인 것에의 참여, 아름다움 안에서의 생산과 출산, 창조와 창작의 힘이다. 그리고 인간이 진리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철학은 존재하지 않는다.
전체 40,79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