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와 실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6:20본문
Download :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와 실천.hwp
,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와 실천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Ⅰ.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
Ⅱ.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실천
1. 게임의 선택 및 구성
2. 게임수행(게임하기)
3. 게임창조(게임 만들기)
Ⅲ. 결어
게임 중의 중요한 결정과정은 주로 게임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결정하는 절차상의 지식에 의해 만들어진다. 학년이 나아감에 따라 계속적으로 발달과 균형을 가져다주는 교육적 경험의 축적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교수·학습의 초기단계에서 게임같이 실제 상황을 경험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학생들이 실질적인 지식을 얻고 전술적인 결정을 쉽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해중심 게임수업에서 강조하고 있는 또 한가지의 아이디어는 게임교육(a game education)이라는 定義(정의) 이다(최의창, 1996). 즉 학교 체육교육에서의 게임 경험은 단순히 여러 가지 종류의 게임을 해 보는 것에만 그쳐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와 실천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teaching game for understanding model)의 槪念과 대두 배경, 유형을 살펴보고, 초등학교 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과정을 요약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point이며, 또한 학생들이 기술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올바른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레포트/사범교육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teaching game for understanding model)의 개념과 대두 배경, 유형을 살펴보고, 초등학교 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과정을 정리했습니다.
이와같은 게임교육을 위하여 분류된 몇 가지 게임 유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Werner 와 Almond, 1990; <표-1>참조). 이 분류체계에서는 게임의 유형을 ‘타겟형 게임’(target game), ‘네트/벽치기형 게임’(net or wall game), ‘구장/타격형 게임’(field or striking/fielding game…(省略)
순서
Download :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와 실천.hwp( 23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