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歷史교과서의 한국관련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07:35본문
Download : 일본 역사교과서의 한국관련 내용.hwp
일본의 歷史교과서 내의 한국관련 내용들을 시대별로 구분하여 알아보았습니다.
4. china(중국) 왕조와 주변국과와의 관계를 이른바 책봉과 조공이라는 정치적 행위로만 說明(설명) 할 것이 아니라 탈근대의 文化(culture) 적, 경제적 계념에 의거하여 이해할 필요가 있다 동아시아의 조공체제에서 내정에…(省略)
레포트/사범교육
다.
일본 歷史교과서의 한국관련 내용
,사범교육,레포트
일본歷史교과서
순서





Download : 일본 역사교과서의 한국관련 내용.hwp( 16 )
일본의 역사교과서 내의 한국관련 내용들을 시대별로 구분하여 알아보았습니다.
3. 일부 교과서에서 보이는 ‘귀화인’이라는 용어는 도래인이나 한반도 이주민 등으로 수정하며 한반도에서 originate 한 文化(culture) 적 effect에 관해서는 china(중국) 文化(culture) 의 단순한 전달자에 그치는 것이 아닌, 백제나 고구려, 신라 등의 고유한 文化(culture) 적 역량의 결과라는 점을 밝혀야 한다.‘지배’,‘effect력’,‘발판’,‘거점’등의 용어는 당시의 ‘국제’관계를 說明(설명) 하는데 어울리지 않는다.일본역사교과서 , 일본 역사교과서의 한국관련 내용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1. 마치 한사군의 지배로 한국사가 처음 되는 듯한 서술을 지양하고 기원 이전의 고조선, 부여, 삼한 등이 한국사의 시원을 이루는 것을 인정하고 백제와 신라의 건국연도가 기원 전후라는 점을 명시해야 한다. china(중국) 한사군의 영역은 평안도와 황해도 일부에 국한되었음을 명시해야 한다.
2. 日本(일본)(야마토정권)의 한반도 남부 지배라는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4~5세기 당시 日本(일본)열도는 국가 형성 과정 중에 있었으며 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와 日本(일본) 열도의 여러 정치세력의 관계도 시기에 따라 매우 복합적이고 합종연횡의 과정을 거쳤다는 인식에 기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