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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일어서는 브랜드 -삼양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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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1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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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라면브랜드마케팅보고서1 , 다시 일어서는 브랜드 -삼양라면-경영경제레포트 ,


삼양라면브랜드marketing 보고서1

설명

다.
1960년대 초, 삼양에서는 Japan의 인스턴트라면 기술로 만들어진 삼양라면을 최초로 출시했다.
이랬던 삼양라면이 지속적인 구조조정과 경영정상화에 발맞추어 새로운 alteration(변화) 를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1. 2004년을 라면의 원조로서 명예를 회복하는 원년으로 정함
2. 라면의 맛과 품질 개선
3. 구조조…(To be continued )
다시 일어서는 브랜드 -삼양라면-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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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reference(자료)는 삼양라면 브랜드의 marketing 보고서의 기준과 방향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게다가 농심이 라면시장을 장악하면서 삼양라면은 점차 설 곳을 잃게 되었다. 1997년 government 가 우지는 팜유와 같이 인체에 무해하다고 판결을 내렸지만, 한번 돌아선 소비자들을 다시 되돌리기에는 너무나 늦어버렸다. 이에 우리 조에서는 과연 삼양이라는 기업이 다시 한번 옛 선두 주자로서의 영광을 다시 누릴 수 있을 지에 마주향하여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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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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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조사배경

2. 조사목적

3.조사범위 및 유형

4.조사내용

5.조사방법

6.비용

7.結論



IMF 이후 대부분의 제품들의 시장은 축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라면 시장은 오히려 성장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최근 들어 라면은 단지 밥의 대용물이 아닌 일반인들의 기호 식품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는 주위에서 흔히 발견되는 라면 전문점들이나 분식집에서 라면을 즐겨먹고 있는 많은 젊은 층들을 보더라도 쉽게 짐작이 가는 현상이다. 이처럼 라면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초기 우리나라의 라면 시장에서 선두 주자로 불렸던 삼양이라는 기업이 현재의 선두 주자인 농심을 다시 추격하려는 조짐이 보이고 있다 즉 아직까지는 매출량에 있어서는 많은 차이가 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점점 삼양 라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동안 라면은 60, 70년대 어렵고 힘든 처지에 있는 사람들이 끼니를 때우는 것으로 주식인 밥 대신 먹는 음식으로 인식되어 왔었다. 그런데 1989년 삼양에서 쓰던 쇠기름이, 마치 먹어서는 안 되는 공업용 쇠기름인양 발표가 난 사건인 우지wave으로 삼양라면은 엄청난 타격을 받았다.

본 자료는 삼양라면 브랜드의 마케팅 보고서의 기준과 방향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그 후 government 의 장려와 싼 값으로 대량식품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수출로서도 일품이었던 삼양라면은 한국라면의 대표가 되었다. 현재 삼양라면의 주요한 alteration(변화) 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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