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사면 방재시스템 개발실태과 과제(prob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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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0: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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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때문에 재해의 실태(實態)를 보다 충실하게 파악할 수 있고 동시에 적정한 운전규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의 개발이 요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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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원격 센싱 등에 의해 사면정보, 지리정보, 구조…(생략(省略))
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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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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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사면 방재시스템 개발현황과 과제에 대한 글입니다.
1. 서론
2. 철도사면의 재해
2.1 철도 자연재해의 종류
2.2 철도시설의 재해 現況(현황)
3. 철도사면 방재시스템 개발現況(현황)
3.1 개요
3.2 철도사면조사 및 평가
3.3 철도사면관리의 체계화
4. 철도사면 방재시스템 구축事例
4.1 철도방재시스템의 구성
4.2 강우에 의한 사면방재
5. 철도사면 방재시스템의 향후과제課題
6. 結論
참고한 문헌
4.1 철도방재시스템의 구성
일본은 재래선 및 신간선의 연변에서 발생하는 재해로부터 철도 운송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표 5>와 같이 방재관리시스템을 구성하여 운용하고 있따
4.2 강우에 의한 사면방재
사면 구조물의 강우에 대한 운전 규제는 종래에는 과거의 재해실적과 우량계에 의한 계측치를 각각 비교하여 시간우량과 연속우량을 매개변수로 하는 경험적인 방법에 근거를 둔 반면, 사면의 안정성 평가방법은 일우량을 기준으로 한 것이어서 양자가 상호 관련성도 없고 재해예측 정도 또한 높지 않았다. 이러한 배경에서 강우에 대한 사면의 방재를 위해 개발된 시스템이 철도기상정보시스템인 RaMIOS(RaMIOS, Railway Structural & Meteorogical Informati-on On-line System)이다. 이는, 기상청의 기상 데이타 또는 철도 우량계의 데이타를 실시간으로 처리하여 철도연변의 강우량을 추정하고 동시에 강우상황(강우구간의 이동, 시우량, 누적우량 등)을 화면에 나타내어 재해경비기준에 부합되는 조치를 하게 하는 열차 운행관리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