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연구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2:01본문
Download : 국제경영연구사례 .pptx
스마트폰 도래시기를 2년 늦게 예상한 삼성 후발주자로 시장
진입
_SLIDE_5_
삼성 스마트폰 성능은 아이폰 보다 낮은 게 사실. 하지만, 삼성전자 특유의 마케팅,경영으로 외국비용 상쇄와 점유율 회복(독점적 우위)
아이폰
캘럭시
_SLIDE_6_
삼성의 독점적우위 (마케팅)
戰略 이름
구체적 戰略
출시 전 마케팅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전원에게 `갤럭시 S`를 증정하는 후원 행사를 실시
efficacy : 관심유도 및 남아공 월드컵 승리 기원
선(先) 출시
efficacy : 선 출시를 통해 사전에 더 많은 가입자를 확보
내가 바로 슈퍼S
선정된 11명의 고객을 초청, 갤럭시S최초 구매 및 개통기회와 추가적으로 리무진 서비스와 최고급 만찬 서비스 제공
갤럭시S-아베다 화장품
공동 마케팅
화장품 브랜드 `아베다(AVEDA)`협약
efficacy : 여성 고객들을 targeting
헬로 마케팅
전화가 잘 들리지 않을 때 …(생략(省略))
국제경영연구instance(사례)
국제경영연구사례 , 국제경영연구사례 경영경제레포트 , 국제경영사례
Download : 국제경영연구사례 .pptx( 17 )






레포트/경영경제
국제경영사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국제경영연구instance(사례)
다.
설명
_SLIDE_1_
국제경영연구事例(사례)
삼성의 스마트폰, 독점적 우위를
통한 성공事例(사례)
Presentation
_SLIDE_2_
순서
스마트폰 시장 배경
1
삼성의 스마트폰 위치
2
삼성특유의 독점적 우위(마케팅) 戰略
3
특유의 독점적 우위 성공의 결과
4
conclusion (삼성의 경영事例(사례)는 성공)
5
_SLIDE_3_
스마트폰 시장
아이폰쇼크
_SLIDE_4_
삼성 스마트폰의 시장 위치
2007년 당시 노키아가 스마트폰 시장을 독점
2007년 당시 삼성의 스마트폰 점유율은 1.8%에 불과
2007년 이후 ‘아이폰’이 출시아이폰의 독점시대로 접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