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개발 전문가] 디지털시대와 지식기반사회의 인적자원개발 전문가의 역할 및 역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20:36본문
Download : Workplacelearner의역량모형.doc
I. 서론 디지털시대와 지식기반사회로의 진입과 더불어 그 양과 속도면에서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alteration(변화) 하고 있는 정보와 지식을 흡수, 관리,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출해 내는 능력을 보유한 지식자본(knowledge capital)이 기업의 경쟁력으로 여겨진 지 오래다. 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실천적인 경영전술으로서 지식경영이 초미의 관심을 끈 바 있으며, 구체적인 실천방법으로서 조직구성원 스스로 빠른 alteration(변화) 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찾아내어 새로운 지식과 이슈를 창출하고 공유하는 학습자 중심의 자기주도적 학습환경이 주목을 받고 있다아 이러한 경영학과 교육학분야에서의 패러다임의 alteration(변화) 와 더불어 workplace learning은 이를 가장 잘 구현하고 지원할 수 있는 실천적 학습형태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아 Workplace learning의 중요성은 인적자원개발(HRD)분야에서 성과향상(performance improvement)과 더불어 가장 核心(핵심)적인 두 가지 이슈로 선정된 사실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ASTD, 1994; Marsick & Watkins, 1990, 1992; Senge, 1990), 지식기반사회에서 이 두 이슈간의 관계는 workplace learning의 결과(ourcomes)는 지속적…(drop)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적자원개발 전문가] 디지털시대와 지식기반사회의 인적자원개발 전문가의 역할 및 역량
Download : Workplacelearner의역량모형.doc( 87 )






I. 서론 , II. Workplace learning, 1. Workplace learning의 개념 및 형태, 2. Workplace learning의 추세, 3. Workplace learning vs. Workplace learner, 4. Workplace learning vs. Organization , III. Workplace learner의 역량모형, 1. Workplace learning의 과정, 2. Workplace learner의 과정에 따른 역할(Role) 및 역량 (Competency), IV. 결론, , FileSize : 104K , [인적자원개발 전문가] 디지털시대와 지식기반사회의 인적자원개발 전문가의 역할 및 역량인문사회레포트 , 인적자원개발전문가 workplacelearner workplacelearner
인적자원개발전문가,workplacelearner,workplacelearner,인문사회,레포트
다.
I. 서론 , II. Workplace learning, 1. Workplace learning의 定義(정이) 및 형태, 2. Workplace learning의 추세, 3. Workplace learning vs. Workplace learner, 4. Workplace learning vs. Organization , III. Workplace learner의 역량모형, 1. Workplace learning의 과정, 2. Workplace learner의 과정에 따른 역할(Role) 및 역량 (Competency), IV. 結論, , 다운로드 : 104K
설명
I. 서론
II. Workplace learning
1. Workplace learning의 concept(개념) 및 형태
2. Workplace learning의 추세
3. Workplace learning vs. Workplace learner
4. Workplace learning vs. Organization
III. Workplace learner의 역량모형
1. Workplace learning의 과정
2. Workplace learner의 과정에 따른 역할(Role) 및 역량 (Competency)
IV. conclusion(결론)
본 고는 예측불가능하게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와 지식기반사회의 등장과 더불어 학습의 중요성에 대한 사고의 전환에 따른 인적자원개발 전문가의 역할 alteration(변화) 와 이에 따른 workplace learning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workplace learner로서의 역할(Role) 및 역량(competency)을 제안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아 이를 위해 workplace learner 관련 역량연구의 흐름 및 workplace learning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추세, 구성요소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workplace learner의 역할과 역량모형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