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전달의 수단으로서 소설쓰기와 소설읽기의 교육적 효율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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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04: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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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윤식 등은『문학교육론』의 ‘제3장 문학교육의 理論과 실제’ 중 ‘2.소설’에서 소설교육은 문학理論의 기본개념(槪念)을 통한 상상력에 의해서 정서적 체험을 겪게 하여, 그 체험이 학습자의 구체적인 경험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교육내용이 조직되어야 한다고 했다.
설명
체험으로서의소설교육-황석영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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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전달의 수단으로서 소설쓰기와 소설읽기의 교육적 효과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레포트/감상서평
체험전달의 수단으로서 소설쓰기와 소설읽기의 교육적 효율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이에 따라 소설의 지도단계를 개관단계, 分析단계, 종합단계로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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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지만 소설교육에 관한 연구는 아직도 미흡한 상태다.체험으로서의소설교육-황석영론 , 체험전달의 수단으로서 소설쓰기와 소설읽기의 교육적 효과 연구감상서평레포트 ,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사 및 연구 방법
Ⅱ. 체험전달의 매개체로서의 소설
1. 소설 쓰기
2. 소설 읽기
Ⅲ. 소설을 선택하는 방식과 의의
1. 같은 소설가, 다른 체험
2. 같은 체험, 다른 소설가
Ⅳ. 황석영의 삶과 그의 소설 -교육적 실례(實例)
1. 베트남 전쟁 소설
2. 본격적인 리얼리즘 소설의 처음
3. 민족과 歷史의 이데올로기 소설
Ⅴ. 結論(결론)
참고 문헌
2. 연구사 및 연구 방법
교과서 소설의 작품 수준과 게재 방법은 꾸준히 향상되고 발전되어 제8차 교육과정기를 맞기까지 문학교육 일반에 대한 연구는 그 동안 다양하게 연구되어 많은 성과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