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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시장점(長點)유율 확대위한 marketing strategy 제안과 처음처럼 marketing 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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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2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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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적인 여성 소비자들의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기존 주류들의 세 글자 명사 네이밍과 달리 네 글자의 부사형으로 差別(차별) 화 된 네이밍을 선보였으며 캘리그래피 로고의 글씨체를 통해 젊은 소주의 이미지로 포지셔닝하였다. 모든 재료를 신제품에 집중하였지만 기존 제품인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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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처음처럼’의 출시로 ‘참이슬’의 Loyal 소비층이 8.7%감소하였고 비호감층이 3.8% 증가함으로 ‘처음처럼’에 대한 소비자 Needs가 증가하게 되었다.
마케팅 전략(strategy)으로 초반 20~30대의 젊은 층을 집중 공략하여 교두보를 확보한 후 타겟을 확장시켜가는 전략(strategy)을 사용했다. 국내 최초 100% 알칼리 환원수로 만든 소주라는 점을 앞세워 브랜드 가치를 개발하였다.
1) 자사분석 ‘처음처럼’
제품의 인지율이 70%임에도 불구하고 ‘산’ 소주시장의 한계를 타파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처음처럼’을 출시하였다.
1) 자사분석 ‘처음처럼’
제품의 인지율이 70%임에도 불구하고 ‘산’ 소주시장의 한계를 타파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처음처럼’을 출시하였다. ‘처음처럼’의 단어가 주는 의미가 ‘처음처럼’ 브랜드의 설득력을 높여 불특정 다수에게 공감을 얻었다. (Philip KotlerGary, 2013) 미시環境(환경)에 속하는 대표적인 이해관계 집단으로는 기업, 소비자, 경쟁사, 공급자, 중간상, 공중관계가 있다아 공급자, 중간상, 공중관계의 경우 기업의 내부 資料를 참고하기 어렵기 때문에 간략하게 설명(explanation)하고 기업, 소비자, 경쟁사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 미시環境(환경)을 분석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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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주류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strategy)제안
- ‘브랜드 이미지’improvement(개선)을 중심으로

Ⅰ. ‘처음처럼’의 기업環境(환경) 분석
미시環境(환경)분석
미시環境(환경)은 조직 내부와 외부에서 마케팅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경쟁자, 중간상인, 소비자 및 주주, 시민(Citizen)단체, 채권자 등과 같이 기업과 이해관계가 있는 모든 집단이 속한다. ‘처음처럼’의 출시로 ‘참이슬’의 Loyal 소비층이 8.7%감소하였고 비호감층이 3.8...


처음처럼 ‘주류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strategy)제안
- ‘브랜드 이미지’improvement(개선)을 중심으로

Ⅰ. ‘처음처럼’의 기업環境(환경) 분석
미시環境(환경)분석
미시環境(환경)은 조직 내부와 외부에서 마케팅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경쟁자, 중간상인, 소비자 및 주주, 시민(Citizen)단체, 채권자 등과 같이 기업과 이해관계가 있는 모든 집단이 속한다. 20~30대 젊은 층을 주소비층으로 설정하여 Volume을 확보하고자 했다. (이주연, 2007)
‘처음처럼’은 경쟁사 제품인 ‘참이슬’과 철저한 差別(차별) 화 전략(strategy)을 제시하였고 소비자들이 좋은 소주를 비교할 수 있도록 소주의 품질 기준을 제시하였다. (Philip KotlerGary, 2013) 미시環境(환경)에 속하는 대표적인 이해관계 집단으로는 기업, 소비자, 경쟁사, 공급자, 중간상, 공중관계가 있다아 공급자, 중간상, 공중관계의 경우 기업의 내부 資料를 참고하기 어렵기 때문에 간략하게 설명(explanation)하고 기업, 소비자, 경쟁사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 미시環境(환경)을 분석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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