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marketing ] 커피빈의 분석과 marketing 전술 도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30 12:40본문
Download : 커피빈.ppt
현재 커피 전문점 시장은 포화 상태에 직면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 스타벅스를 비롯하여 커피빈, 파스쿠치, 엔제리너스 등 많은 커피전문점들이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 차별화된 戰略을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 조는 과열화된 커피 시장에서 차를 내 놓으며 다른 경쟁업체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 커피빈을 선정하였다.
현재 시장 상황
본 리포트는 전반적으로 잘 다듬어진 분석과 marketing 전술을 동시에 수행하였다. 그리고 BCG 분석과 STP 분석을 통해 커피빈의 현재 상황을 누구보다도 잘 알 수 있게 분석해 놓았다. 본 레포트는 전반적으로 잘 다듬어진 분석과 마케팅 전략을 동시에 수행하였다. 그리고 BCG 분석과 STP 분석을 통해 커피빈의 현재 상황을 누구보다도 잘 알 수 있게 분석해 놓았다.
결론부분에서는 커뮤니 케이션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현재 커피빈의 전술을 분석하며, 앞으로 커피빈가 나아가야할 방법을 제시해 보았다. conclusion(결론)
서론
TOWS 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서론에선 현재 커피빈의 상황과 현재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업계의 동향을 살펴보며 본론으로 들어간다 본론에서는 첫째 커피빈의 자사 분석과 경장사 그리고 소비자 분석이 들어간다. 둘째 4P 전술을 살펴보고 셋째 SWOT 분석을 살펴본다.
4Cs
기업 intro
서론에선 현재 커피빈의 상황과 현재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업계의 동향을 살펴보며 본론으로 들어간다
STP 戰略
Marketing Mix
순서
[경영 marketing ] 커피빈의 분석과 marketing 전술 도출
설명
다. 둘째 4P 전략을 살펴보고 셋째 SWOT 분석을 살펴본다. 커피빈 앤 티리프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커피 입맛에 획일적으로 길들여진 고객들이 이젠 건강와 웰빙을 생각해서 차쪽으로 돌아서고 있는 추세에 맞춰 다양한 차 종류를 내놓으며 스타벅스를 쫓아 바짝 추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조는 커피빈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 戰略들을 분석하고 커피 수요자 및 신규 시장 진입자를 경쟁사로 정하여 4P에 맞춰 마케팅 戰略을 제언하고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한 plan을 제시해 보겠다. 결론부분에서는 커뮤니 케이션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현재 커피빈의 전략을 분석하며, 앞으로 커피빈가 나아가야할 방법을 제시해 보았다.
본론
커피빈4p , 커피빈 BCG분석 , 커피빈 보고서, 커피빈 SWOT, 커피빈 STP, 커피빈마케팅전략 , 커피빈 전략기획서 , 커피빈 마케팅,
BCG 분석
사업부 intro





참고한 문헌 및 data(자료)출처
Download : 커피빈.ppt( 20 )
본론에서는 첫째 커피빈의 자사 분석과 경장사 그리고 소비자 분석이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