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C형]유아교육기관의 지도성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지도성의 특징, 유형, 지도성 발달, 지도성에 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6 00:12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C형.hwp
지도성의 관념에 대한 정이는 지도성을 다루는 관점이나 강조하는 측면에 따라서 다양한 theory(이론)과 해석이 가능한데 몇몇 학자들의 지도성에 대한 정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조직 내에 지도자의 지도성의 발휘 여하는 그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모든 활동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C형]유아교육기관의 지도성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지도성의 특징, 유형, 지도성 발달, 지도성에 필요한 기술 등)
4) 복합 단계
Ⅱ. 유아교육기관의 지도성에 대해 설명(說明)(지도성의 특징, 유형, 지도성 발달, 지도성에 필요한 기술 등)
2) 지도자의 characteristic(특성)
박재환 저, 유아교육기관의 경영관리, 양서원, 2002
2) 사무적 기술(Technical skill)
■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C형.hwp( 34 )
3) 관념적 지도성
Ⅲ. 결 론
3) 아는 단계
1) characteristic(특성)theory(이론)적 유형
오래전부터 지도성이 무엇인가에 관한 논의가 있어 왔다.
≪ … 중 략 … ≫
2) 처음 단계
4. 지도성 발달
Ⅱ. 유아교육기관의 지도성에 대해 설명(說明)(지도성의 특징, 유형, 지도성 발달, 지도성에 필요한 기술 등)
2. 지도성의 유형
■ 편집이 용이하도록 철저히 배려하여 작성했습니다.
Ⅰ. 서 론
이선애, 최현정 외 1명 저,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정민사, 2014
<학번 끝자리 8-0> 유아교육기관의 지도성에 대해 설명하시오.(지도성의 특징, 유형, 지도성 발달, 지도성에 필요한 기술 등)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체계적으로 성심성의를 다해 작성했습니다.
* 베니스(W. Bennis) - 자기가 바라는 대로 타인이 행동하도록 유도하는 과정이다.
<학번 끝자리 8-0>
순서
Ⅰ. 서 론
지도성의 문제는 오늘날의 모든 인간 조직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관심사가 되고 있따 지도성과 관련하여 그 조직의 목적이 무엇이든 간에 그 목적이 effect적으로 달성이 될 수 있느냐 하는 문제는 그 조직 내에 지도자의 지도성과 직결되어지는 문제이다.
2) 행정적 지도성
성공적으로 유아교육기관을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조건이 있따 원장과 교사의 자질과 양질의 프로그
1) 전체파악적기술(Conceptual skill)
6) 도덕적 지도성(Sergiovani, 1992) 유형





조은진 저, 유아교육기관 안내(유치원 어린이집 선택과 취원 생활), 다음세대, 2002
1) 초보자 단계
[참고 자료(資料)]
1) 지도성의 관념
3) 상황theory(이론)적 유형
1. 지도성의 특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저,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 2010
다. ■ 편집이 용이하도록 철저히 배려하여 작성했습니다.
유아교육기관은 규모가 비교적 작으며 교육활동이 단순하고, 또한 전문성이 미약하며, observe이 용이하다는 생각에 일부 원장들은 기관을 운영하는 데에 있어서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운영관리계획을 수립하거나 이의 당위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따 그러다보니 합리성이 부족하고 일관성이 없을 뿐만 아니라 비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유아교육기관이 생각보다 많이 있따
1) 지도성의 관념
5) 초우량 지도성(super-leadership) 유형
1) 교육적 지도성
5. 지도성에 필요한 기술
유아교육기관의 지도성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지도성의 특징, 유형, 지도성 발달, 지도성에 필요한 기술 등)
이기숙 저, 교유아교육과정, 문사, 2008
5) influence(영향) 단계
4) 文化적 접근 유형
1. 지도성의 특징
3. 지도성의 종류
* 제닝스(E.E.jennings) - 상호작용의 행위로써 집단내의 분화된 하나의 역할이다.
4) 대변적 지도성
레포트 > 교육계열
설명
2) 행동과학적 유형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체계적으로 성심성의를 다해 작성했습니다. ■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 자료] 이선애, 최현정 외 1명 저,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정민사, 2014 박재환 저, 유아교육기관의 경영관리, 양서원, 2002 조은진 저, 유아교육기관 안내(유치원 어린이집 선택과 취원 생활), 다음세대, 2002 이기숙 저, 교유아교육과정, 문사, 2008 이영자, 신동주 저,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창지사, 2012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저,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 2010
3) 인간관계기술(Human skill )
이영자, 신동주 저,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창지사, 2012
[참고 자료]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C형,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C,유아교육기관의지도성,유아교육기관지도성,지도성의특징,지도성의유형,지도성의종류,지도성에필요한기술,지도성기술,유아교육기관운영
* 피들러(F.Fiedler) - 지도자가 집단구성원들의 일을 지시하고 조정하는 과정에 종사하는 특정한 행위이다. 특히 유아교육기관에 있어서 지도성은 유아교육의 전文化를 가속화 시키며 교육활동의 성공여부를 결정하는 중대한 요인이 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