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6 16:20본문
Download : 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hwp
이 활동에서는 말하기와 듣기가 중요하다. 모둠 구성원 각각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모두 읽은 후 그 내용을 구성원들에게 이야기한 후 서로 상의하면서 순서를 결정하여 이야기를 재구성한다. [교육학]작문교육에서의모둠활동 , 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감상서평레포트 ,
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
레포트/감상서평
작문과 작문교육의 본질에 대해 파악하고 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한 보고서입니다. 이 과정에서 접근방법이 구체적으로 제시된다면 학생들이 부담감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쓰기 활동에 임할 수 있을 것이다.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hwp( 38 )




[교육학]작문교육에서의모둠활동
(3) 작성하기 과定義(정이) 모둠활동
본격적인 쓰기 과정은 인지적 과정과 초인지적 과정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는 과정으로 학생들에게는 ‘무엇’과 ‘어떻게’가 구체적으로 제시되어야 한다.
설명
작문과 작문교육의 본질에 대해 파악하고 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에 대해 설명한 레포트입니다. (완성하기, 재배열하기, 그림에 대한 설명(說明)을 듣고 쓰기, VTR을 시청하고 쓰기, 상의하여 쓰기, 토론하고 쓰기, 역할극 후 쓰기)
-완성하기
A-B-C로 완결된 형태의 글에서 B가 삭제된 글을 각 모둠에 제시하고 소그룹 활동을 통해 B에 대한 방향과 내용을 토의하여 그 내용을 결정지은 후 B 내용을 구성원 각자가 쓴 후 그 내용을 돌려 읽으며 피드백을 받고 각각의 글을 수정하게 된다된다.
-재배열하기
한 모둠이 4명이라고 가정하고 4단락으로 완결된 글을 4조각으로 나누어 모둠 구성원들에게 무작위로 나누어 준다. 이 활동에서는 다양한 활동이 복잡하게 교차되면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비교적 짧은 글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스스로 읽은 내용을 간결하고 정…(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