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14:02본문
Download : 20141_핵심요약노트_교육1_생애발달과교육.pdf
- 발달을 위한 방향이 존재
③ 발달은 완만한 성장기와 급등기로 구분
2) 일반적인 발달원리
6.1. 노년기의 발달
5.2. 중년기의 교육
제1장 발달, 발달이론, 생애발달 1.1. 발달의 개념과 양상 1.2. 발달과 교육을 둘러싼 쟁점 1.3. 발달에 대한 전 생애적 접근 제2장 아동기의 발달과 교육 2.1. 아동기의 발달 2.2. 아동기의 교육 제3장 청소년기의 발달과 교육 3.1. 청소년기의 발달 3.2. 청소년기의 교육 제4장 청년기의 발달과 교육 4.1. 청년기의 발달 4.2. 청년기의 교육 제5장 중년기의 발달과 교육 5.1. 중년기의 발달 5.2. 중년기의 교육 제6장 노년기의 발달과 교육 6.1. 노년기의 발달 6.2. 노년기의 교육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1.2. 발달과 교육을 둘러싼 쟁점
② 발달단계의 특징
제6장 노년기의 발달과 교육
Download : 20141_핵심요약노트_교육1_생애발달과교육.pdf( 33 )
- 새로운 단계는 그 이전의 단계까지 이루어진 발달을 통합
3.1. adolescent(청소년)기의 발달
1.3. 발달에 대한 전 생애적 접근
- 학습에 의한 alteration(변화) : 후천적인 조건, 특히 연습에 의한 alteration(변화)
1. 발달의 definition 과 양상
1.1. 발달의 concept(개념)과 양상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 중략 -
① 발달의 순서는 다소 예측 가능
제3장 adolescent(청소년)기의 발달과 교육
3) 인간의 발달단계
6.2. 노년기의 교육
(1) 인간발달의 일반적 속성
4.1. 청년기의 발달
생애발달과교육,방통대생애발달과교육,방송대생애발달과교육,생애발달과교육요약,생애발달과교육핵심
제5장 중년기의 발달과 교육
제1장 발달, 발달理論(이론), 생애발달
5.1. 중년기의 발달
순서
설명
4.2. 청년기의 교육
1) 발달의 의미
① 출생, 성장, 노화의 과정을 거쳐 죽음에 이르는 동안 끊임없는 alteration(변화) 가 일어나는 과정
제2장 아동기의 발달과 교육
3.2. adolescent(청소년)기의 교육
- 각 발달단계는 고유한 특징이 있어서 그 이전 단계나 이후 단계로부터 구분
② 발달에 있어 연령의 기준은 하나의 지표일 뿐, 상당히 불완전한 발달지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③ 발달적 alteration(변화) : 크기의 alteration(변화) , 비율의 alteration(변화) , 새로운 특징의 획득, 기존 특징의 소멸
2.2. 아동기의 교육
② 아이들은 서로 다른 비율로 발달
제1장 발달, 발달theory(이론), 생애발달
2014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② 발달적 alteration(변화) 의 두 가지 형태
2.1. 아동기의 발달
제4장 청년기의 발달과 교육
① 발달 단계: 발달상에서 어떤 project의 성취와 특정한 측면의 발달이 강조되는 삶의 기간
- 성숙에 의한 alteration(변화) : 선천적인 소질이 연령과 더불어 점차 증대되는 것
④ 발달에는 유전과 環境이 상호작용하여 effect을 미침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