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9:16본문
Download :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hwp
하이스코프 교육과정은 프뢰벨, 몬테소리와 같은 이론(理論)가들처럼 능동적 학습자로서 유아의 역할을 강조하지만, 사회성 발달보다는 인지발달이론(理論)에서 중시하는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적 사고능력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이들과 차이를 보인다. 이에 따른 유아 교육과정으로서 하이스코 교육과정이 유아교육에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아
2) 프로그램(program]) 내용
[유아교육학과]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Download :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hwp( 50 )
설명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참고reference(자료)
-홍순정, 박선희(2006). 교수학습이론(理論)과 매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1) 프로그램(program]) 의 특징
-구수연(2004). 영아의 어린이집 適應과정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위 資料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전선영,유아교사를 위한 교수매체의 이론(理論)과 실제, 창지사 2000
1) 능동적 학습
4) 평가 (Assessment)
③일과구성 ④環境구성 ⑤평가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
2. 교육과정 모델의 이론(理論)적 기초
1) 교사와 아이간의 교류 (Adult-Child Interaction)
3) 주요경험
7. 한국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
5. 하이스코 프로그램(program]) 의 특징과 내용 및 활동
3) 觀察(관찰) 기록
유아들의 자연적 발달을 기본 입장으로 하고 있는 High/Scope 교육과정은 1962년 미시간주 입실란티에 있는 페리초등학교에서 운영된 3, 4세유아들의 프로그램(program]) 에서 스타트되었다. 그러다가 유아들이 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차츰 適應하면, 부모의 권유보다는 스스로 학습한 것이 훨씬 결과 적이고 능률적일 것이다. 1) 교사 역할
3) 프로그램(program]) 방법
3) 하루 일과 (Daily Routine)
①능동적아동 ②주요경험
1. history(역사) 적 배경
순서
3. 주요definition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권영례, 교수학습 방법의 이해 양서원 2001
4) 하이스코 프프로그램(program]) 의 활동
2) 능동적 아동
하이스코 프로그램, 하이스코, 하이스코프로그램특징, 교수학습 방법, 하이스코프유아교육 , 능동적 학습,
4. 하이스코프의 교육goal(목표)
유아의 학습에 있어 처음에는 부모와 교사들의 권유에 의해 스타트된다.
6.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운영





4) 부모, 지history(역사) 회 역할
2) 교실 環境 (Learning Environment)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김민진(2006). 유치원과 초등학교 국어과 연계교육에 대한 instance(사례)연구. 한국열린유아교 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2(11).
2) 하루 일과
다. 따라서 학부모와 교사들은 유아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를 어릴 때부터 조성시킨 것이 절대로 중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