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중간과제(problem) 미디어교육 미 노인대상 미디어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3:52본문
Download : 미디어교육 미 노인대상 미디어교육.hwp
이것은 lifelong education 의 차원에서 실시되는 미디어교육에 의해 이루어질 수 있다.
설명
본론
4) 노인의 교육욕구
1) 노인의 신체적 특성(特性)
서론
3, 노인 미디어교육의 필요성(必要性)
서론
2) 미디어교육의 정이
2) 노인의 인지적 특성
1, 학습자로서의 노인의 특성
4, 미디어 관련 자기주도 노인 미디어학습 example(사례)
Download : 미디어교육 미 노인대상 미디어교육.hwp( 71 )
2) 미디어교육의 개념
4, 미디어 관련 자기주도 노인 미디어학습 instance(사례)
2, 미디어교육의 이해
3)노인의 사회적 특성(特性)





2) 노인의 인지적 특성(特性)
conclusion : drawback(걸점) 分析 및 해결方案
1) 미디어의 정이
3, 노인 미디어교육의 당위성
conclusion(결론): 문제점(問題點) 분석 및 해결대책
1) 노인의 신체적 특성
다. 1, 학습자로서의 노인의 특성(特性)
레포트 > 기타
3)노인의 사회적 특성
참고문헌
순서
4) 노인의 교육욕구
출처
2, 미디어교육의 이해
서론 본론 1, 학습자로서의 노인의 특성 1) 노인의 신체적 특성 2) 노인의 인지적 특성 3)노인의 사회적 특성 4) 노인의 교육욕구 2, 미디어교육의 이해 1) 미디어의 개념 2) 미디어교육의 개념 3, 노인 미디어교육의 필요성 4, 미디어 관련 자기주도 노인 미디어학습 사례 결론: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참고문헌
放通大(방통대) 중간과제(problem) 미디어교육 미 노인대상 미디어교육
1) 미디어의 개념
본론
방통대미디어교육 ,방통대 미디어교육 ,방송대방통대미디어교육 ,방송대 방통대미디어교육 ,노인,미디어교육,미디어
현재 우리나라에서 실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미디어교육은 어린이와 靑少年(청소년) 을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미디어 능력이 곧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의미하는 현재 미디어 상황에서 성인들도 미디어교육의 중요한 대상이 된다(안정임, 2004a). 왜냐하면 새로 등장한 디지털 미디어에 대상으로하여는 성인들이 오히려 어린이와 靑少年(청소년) 보다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고, 또한 미디어가 재현하는 현실과 미디어를 둘러싼 environment에 대한 비판적 이해는 성인이라고 해서 저절로 갖추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안정임, 2004a). 그러므로 미디어가 우리 생활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에서 급속히 변화하는 미디어 environment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해 성인들도 끊임없이 미디어 능력을 갖추고 향상시켜 나가야 한다. 특히 상대적으로 미디어에 소외되어 있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미디어교육은 노인인구의 증가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21世紀의 핵심적인 능력으로 부상함에 따라 날이 갈수록 그 중요성이 점점 더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