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수학교육] 스켐프의 이론 요약 / Skemp의 이해의 분류 이론적 근거 P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0:49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스켐프의 이론 요약.hwp
고차원 또는 저차원이란 말은 추상화정도가 크고 작음을 나타낸다.
![[수학교육] 스켐프의 이론 요약-1106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A%A4%EC%BC%90%ED%94%84%EC%9D%98%20%EC%9D%B4%EB%A1%A0%20%EC%9A%94%EC%95%BD-1106_01.gif)
![[수학교육] 스켐프의 이론 요약-1106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A%A4%EC%BC%90%ED%94%84%EC%9D%98%20%EC%9D%B4%EB%A1%A0%20%EC%9A%94%EC%95%BD-1106_02_.gif)
![[수학교육] 스켐프의 이론 요약-1106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A%A4%EC%BC%90%ED%94%84%EC%9D%98%20%EC%9D%B4%EB%A1%A0%20%EC%9A%94%EC%95%BD-1106_03_.gif)
![[수학교육] 스켐프의 이론 요약-1106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A%A4%EC%BC%90%ED%94%84%EC%9D%98%20%EC%9D%B4%EB%A1%A0%20%EC%9A%94%EC%95%BD-1106_04_.gif)
![[수학교육] 스켐프의 이론 요약-1106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A%A4%EC%BC%90%ED%94%84%EC%9D%98%20%EC%9D%B4%EB%A1%A0%20%EC%9A%94%EC%95%BD-1106_05_.gif)
설명
다.Skemp의 이해의 분류 이론적 근거 Piaget이론 Piaget의 이론...
理論적 근거
Download : [수학교육] 스켐프의 이론 요약.hwp( 31 )
Skemp의 이해의 분류
槪念
[수학교육] 스켐프의 이론 요약 / Skemp의 이해의 분류 이론적 근거 Pi
순서
Skemp는 새로운 상황을 이미 알고 있는 schema와 동화시키는 것을 `이해`라고 설명한다. 槪念형성과정이 반복될수록 그 槪念들은 점점 더 추상화되어 감각적 경험으로부터 떨어진다. 지능 발달의 구조를 강조한 그의 理論에 의하면 인간의 지적 활동은 새로운 것을 이미 있던 것에 동화시키거나 이미 있던 낡은 것을 새로운 것에 조절하는 적극적이고 조직된 과정이며 이러한 적응과정을 통해 평행상태를 이루게 된다는 것이다.
Skemp의 이해의 분류 이론적 근거 Piaget이론 Piaget의 이론...
槪念이란 「개별적이며 구체적인 경험에서 사고나 판단의 결과로써 형성된 여러 생각의 공통된 요소를 추상화하여 보편화시킨 관념」을 말한다. 그가 말하는 동화와 조절이라는 적응기능을 보다 더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Schema라는 槪念을 이해할 필요가 있는데 Schema는 어떤 인지조작의 외형적 행동의 戰略내지는 조작이라고 할 수 있다.
수학교육 스켐프의 이론 요약 Skemp의 이해의 분류 이론적 근거 Pi
槪念의 구체화 (기호체계)
Skemp의 무엇을 `이해`한다는 것의 설명
Piaget理論
Piaget의 理論을 요약하면 인간의 지적 구조의 지적 발달에 관한 理論적 및 test(실험) 적 연구라 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내용을 직접 observe할 수도 없으며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도 못하기 때문에 서로의 의사소통을 위해서 우리는 듣거나 볼 수 있는 수단 -말해지는 단어나 다른 소리, 써진 단어나 종이 위의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Skemp는 槪念을 추상 수준에 따라 일차槪念과 이차槪念으로 구분하고 있는데 일차槪念은 외부세계의 감각적이고 직접적긴 경험을 통하여 이끌어내는 槪念이고 이차槪念은 다른 槪念들, 즉 일차槪念 또는 다른 이차槪念들로부터 추상되는 槪念을 말하고 있다.
槪念 형성
槪念은 들을 수도 볼 수도 없는 순수한 정신적 대상이다. 이해를 했을 때 목표를 획득하고, 다른 사람과의 상호 협력이 일어나며 창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