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전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관리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6:37본문
Download : 구전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관리전략.hwp
순서
et[1]
설명
Download : 구전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관리전략.hwp( 91 )






`요즘 미국은 온통 버즈(Buzz)에 중독되어 있다`라는 기사가 최근 뉴스위크지에 실렸다.
1. 구전marketing 의 적용분야 및 事例(사례)
구전은 자발적으로 발생하는 인간 고유의 본질적 속성 으로 호기심과 불만으로부러 발생하기 때문에 그 전달과 파급과정에서 엄청난 속도를 지닌다. 따리서 소비자의 구매와 관련된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신제품의 경우 구전활 동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의욕을 불러일으켜 판매로 연결시키는 데 활용될 수 있다 또 구전 전달시에는 감정요소가 쉽게 개입되어 기업이나 브랜드의 호의도 향상에도 유리하다. 버즈가 누리망 같은 비公式 채널을 통해 더 많이 전파될수록 이를 이용하려는 기업체들이 증가하고, 또한 누리망 때문에 그 확산이 더욱 빨라지고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이 구전은 적은 비용으로 신제품을 히트상품으로 만들거나 기존제품의 경우 고객을 감동시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et[1] , 구전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관리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구전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관리戰略
다. 버즈란 전파성이 강한 일종의 구전으로서 미국의 유행에서 스캔들에 관한 정보유통의 핵으로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