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기업 SWOT分析(분석)및 marketing STP,4P事例分析(분석)및 새로운 marketing strate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7:40본문
Download : 뚜레쥬르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보고서.hwp
뚜레쥬르라는 브랜드는 프랑스어로 매일 이라는 뜻으로, 매장에서 매일매일 바로 구워 더욱 맛있고 건강한 빵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아 1958년부터 지속된 제일제당의 밀가루 사업을 기반으로 1996년 최초로 베이커리 사업을 스타트하여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기술력과 시스템을 통해 놀라운 속도로 성장을 거듭한 뚜레쥬르는 빵과 케익뿐만 아니라 전문점 수준의 커피와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매장운영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등 베이커리 업계를 리드하려고 하고 있다아
`2` 뚜레쥬르 SWOTanalysis
(1) Strength
- 카페 형 베이커리의 선구자적 위치
- 타제품에 비해 높은 신선도 카페 형 베이커리의 인기 상승
- 매장별 컨설턴트를 통한 합리적인 점포운영과 차별화된 판매전략(戰略)
- 뚜레쥬르에서 자체 개발한 운영시스템 TIS를 통해 선진화된 매장 운영
- 뚜레쥬르만의 차별화된 기술자 지원
- 뚜레쥬르는 하루에 3번 모든 빵을 구워 낼 수 있는 뚜레쥬르만의 시스템을 개발
- 고객은 신선하고 다양한 빵을 맛 볼 수 있음
- 오픈 키친으로 믿음과 신뢰 확보
- 새로 만든 BI(brand identity)와 SI(store identity)의 기대effect
(2) Weakness
- 모기업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 시장에서의 낮은 점유율
- 경쟁자에 비해 적은 점포 수
- 하루하루 판매량을 직접 만들기 때문에 적은 재고량
- 후발업체로서 소비자의 인식 부족
- 다른 경쟁사에 비해 약한 홍보전략(戰略)
- CJ Foodvilles에서만 사용 할 수 있는 포인트의 한계
- 경쟁사보다 적은 할인 카드
(3) Opportunity
- 지속적인 웰빙 열풍
- 동일 회사 브랜드인 더시즌 합병의 시너지 effect
- 서양화 아…(drop)
다.뚜레쥬르 기업 SWOT分析(분석)및 marketing STP,4P事例分析(분석)및 새로운 marketing strategy 제안보고서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뚜레쥬르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보고서.hwp( 68 )
뚜레쥬르 기업 SWOT分析(분석)및 marketing STP,4P事例分析(분석)및 새로운 marketing strategy 제안보고서
뚜레쥬르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보고서 , 뚜레쥬르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뚜레쥬르 기업 SWOT 마케팅 STP P사례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뚜레쥬르,기업,SWOT,마케팅,STP,P사례,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뚜레쥬르 마케팅전략(戰略) 제안
`1` 뚜레쥬르 기업紹介(소개)
뚜레쥬르는 재료에 충실하고 본연의 맛을 제대로 살린 homemade 스타일의 빵과 케익을 제공하는 맛있고 건강한 homemade 베이커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