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전기의 인간발달 정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07:43본문
Download : 성인 전기의 인간발달 정도.hwp
Allport는 자기감의 확장 , 타인과의 따뜻한 관계 , 정서적 안정성 , 현실적인 지각 , 과업에 대한 기술과 할당 , 자기의 객관화 , 통합된 人生(인생)철학
순서



[교육]성인전기에인간발달정도
[교육]성인전기에인간발달정도 , 성인 전기의 인간발달 정도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다.
Download : 성인 전기의 인간발달 정도.hwp( 34 )
성인 전기의 인간발달 정도
1. 누가 대학에 가는가?
2. 대학에서의 지적 발달과 성격 발달
3. 대학에서의 발달의 성차
4. 대학을 그만두다. 그리고 많은 역량을 지니고 있는 교수진이나 그렇지 못한 교수진에 따라 변하게 된다
자기 탐색의 한가지 접근 수단은 아동기와 청년기의 열망보다 더 새롭고 보다 현실적인 직업 선택을 탐색하는 것이다. 만약 대학에 오지 않았다면 그것은 성인기의 정체감 형성을 방해하였을지도 모른다.
이 시기에는 인지 발달 과 감정 발달 , 그리고 사회적 발달 이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로 인해 배우자 선택과 결혼 생활 適應 문제 등을 해결해 나아갈 수 있따
또한 이 시기에는 인격의 성숙이 이루어진다. 예로, 우주인을 꿈꿨던 학생이 여러 경험을 통해, 자신의 진정한 관심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임을 발견할 수도 있따
대학에서 부딪히게 되는 학문적, 사회적 도전은 종종 지적 성장과 도덕적 성장으로 이끈다. 예로 극도로 경직된 사고에서 융통성으로, 궁극적으로는 자유롭게 선택한 책임으로 진전이 이루어졌다.
2. 대학에서의 지적 발달과 성격 발달
일반적으로 대학생은 청년기에서 성인기로의 전환기에 있따 대학은 아동기부터 지녀 온 가정들에 의문을 제기할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은 오랫동안 지녀 왔던 견해 및 가치관에 도전이 되기도 하는 학생 집단의 다양성에 反應하면서 변하게 된다 일반 사회의 文化와는 다른 구성인 학생 文化에 反應하여 변하고, 새로운 통찰력과 새로운 사고방식을 제시하는 교과과정에 따라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