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의 충돌과 세계질서 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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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17: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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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 차원에서 낯선 도시 또는 사회로의 이동은 그들의 전통적인 지역 연고를 파괴하고 소외감 또는 몰가치적 상황을 낳곤한다. 그러나 사회적 차원에서 근대화는 경제적 부와 군사력을 강화시켜주면서, 동시에 자신들의 유산과 文化(culture) 에 대한 자신감을 북돋우곤한다.




그럼 다른 문명이 서구를 모방할 수 있는가 근대화되려면 비서구사회는 전통문화를 버리고 서구문화의 핵심을 수용해야 하는가, 러시아의 피터대제등 역... , 『문명의 충돌과 세계질서 재편』인문사회레포트 ,
그럼 다른 문명이 서구를 모방할 수 있는가 근대화되려면 비서구사회는 전통문화를 버리고 서구문화의 핵심을 수용해야 하는가, 러시아의 피터대제등 역...
그럼 다른 문명이 서구를 모방할 수 있는가 근대화되려면 비서구사회는 전통文化(culture) 를 버리고 서구文化(culture) 의 core을 수용해야 하는가, 러시아의 피터대제등 역사(歷史)에서 이런 시대들이 있었다. 그 결과 많은 비서구사회들은 토착文化(culture) 로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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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의 충돌과 세계질서 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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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현재도 日本(일본)을 비롯한 많은 비서구사회들은 서구文化(culture) 의 일부 요소들만 채택, 고유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쪽으로 이용하고 있따
근대화와 경제적 발전은 文化(culture) 적 서구화를 요구하거나, 만들어내지 못한다. 또 서구文化(culture) 의 수입이 근대화를 도운 것도 아닌것이다 . 실제로는 많은 비서구권의 지도자들이 근대화를 추구하면서 서구화는 거부하고 있따 서구의 기술만 받아들이려 했던 1세기전의 中國과 日本(일본)이 대표적 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그들은 조국을 조각내고 정체성에 대 한 확신을 잃게 만들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