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고등학교의 미디어교육 연구 > tropical3 | tropical.kr report

고등학교의 미디어교육 연구 > tropical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opical3

고등학교의 미디어교육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7:20

본문




Download : 고등학교의 미디어교육 연구.hwp




한국중[1].고등학교의미디어교육연구 , 고등학교의 미디어교육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목 차

Ⅰ. 서론
Ⅱ. 한국 중고등학교의 미디어 교육 실태
1. 영화교과서 채택
2. 미디어교사 양성실태
3. 중고교 교과서내의 미디어교육
4. C.A 활동에서의 미디어교육
5. 창의적 재량수업을 활용한 수업
6. 관심 있는 선생님들의 자발적 노력
7. 미디어 교육 實態 조사
Ⅲ. 한국 중고등학교 미디어 교육의 問題點
1. 교육 정책적 방향성의 미비
2. 교사양성제도의 부재
3. 학생들에 대한 고려 부재
4. 교사 중심의 미디어 교육의 한계
5. ‘영상’ 에 집중되어 있는 미디어 교육
6. 미디어 교육의 개념(槪念) 정립 모호
Ⅳ. 한국 중고등학교의 미디어 교육의 제도화 방법
1. 제도화의 필요성(必要性)
2. 교육정책적 방향
3. 교사양성의 방법
4. 교과서의 개발
5. 학생에 대한 고려
Ⅴ. conclusion
Ⅵ. 참고한 문헌



2003년 말에 전국 116개의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한국언론재단 조사분석팀의 미디어교육 實態 조사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미디어교육의 필요성(必要性)을 느끼고 있으나 입시 위주의 교육풍토와 기자재 및 교사의 부족 등으로 실제 교육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현재 실시중인 미디어 교육 형태로는 ‘특별활동’이 80.2%로 제일 높았고, 동아리활동이 44%, 특기적성교육은 29.…(투비컨티뉴드 )
다.
조사에 따르면,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必要性)에 대해 96.6%가 매우 필요하다고 했으며 3.4%만이 그다지 필요하지 않다는 대답이 나왔고, 미디어 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5점 척도로 매긴 결과 ‘미디어내용의 폐해를 극복하고 올바른 이용습관을 기르기 위해’가 4.17로 가장 높았고 미디어 교육, 학습 자료(資料)로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정보와 意見이 표출되는 것을 이해함으로써 민주시민(市民)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글이나 영상을 창의적으로 제작해봄으로써 표현능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기 위해’ 또는 ‘미디어를 이해하고 평가하기 위해’ 등이 순위별로 뒤를 이었다.,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고등학교의 미디어교육 연구.hwp( 55 )


한국 중고등학교의 미디어 교육 내역과 문제점(問題點)을 알아보고 제도화대안에 대해 연구한 reference(자료)입니다.
고등학교의 미디어교육 연구




순서
한국중[1].고등학교의미디어교육연구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고등학교의%20미디어교육%20연구_hwp_01.gif 고등학교의%20미디어교육%20연구_hwp_02.gif 고등학교의%20미디어교육%20연구_hwp_03.gif 고등학교의%20미디어교육%20연구_hwp_04.gif 고등학교의%20미디어교육%20연구_hwp_05.gif 고등학교의%20미디어교육%20연구_hwp_06.gif
한국 중고등학교의 미디어 교육 현황과 문제점을 알아보고 제도화방안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전체 40,9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