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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21:5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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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사회적으로 본다면 이는 세계의 거의 모든 문명인의 생활에 침투하여 강력한 影響(영향)을 미치는 것으로서 1920년 이래 단기간에 하나의 큰 세력으로 발전하게 되었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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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방송매체는 제작기술면에서 볼 때 인쇄매체와는 어떻게 다른 것일까? 방송매체는 다음과 같은 면에서 인쇄매체와 차이가 있다아
첫째, 제작기술면에서 볼 때 인쇄매체는 활자를 통해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나 전파매체는 방송국을 통해 공중과 지상으로 신호를 발사하여 소비자의 수신기가 그것을 수신하게 된다 즉 매개메커니즘면에서 차이가 있다아 뿐만 아니라 후자의 경우에는 메시지가 확실히 전달되었는지 보장을 받기 어려우며 또한 송신과 동시에 전달되는 즉시노출이라는 特性(특성)을 가지고 있다아
둘째, 오디언스 면에서 볼 때 인쇄매체의 경우에는 문맹이 아닌 사람이어야만 오디언스가 될 수 있으나 전파매체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이러한 면에서 후자는 오락성을 강하게 가지고 있다아 따라서 방송매체의 경우에는 단순히 메시지의 전달만으로는 로출이 되었는가 확인하기 어려우며 특정 방송국의 주파수에 맞추고 있는지 확인하지 않으면 안된다
인쇄매체는 지면의 범주 안에서 다루어지나 전파매체는 시간의 제약하에서 다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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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
1. 광고매체의 속성
2. 광고매체의 종류
(1) 인쇄매체
(2) 방송매체
(3) 판촉매체
Ⅲ. 결 론
* 참 고 문 헌
첫째, 량자는 모두 가정에서 수신되는 메시지를 공중으로 방송하며 둘째, 커뮤니케이션 경로가 완성되려면 공중이 자발적으로 수신기를 사주어야 하며 셋째, 모두 시간 중심적이며 넷째, 량자 모두 전국수신을 하도록 방송망을 형성하며 다섯째, 량자가 동일한 오디언스 측정(測定) 방법을 쓴다는 점이다. 따라서 인쇄광고의 경우에는 독자들에게 정보나 오락을 주려는 의도하에 광고물을 인쇄 게재할 지면단위를 구매하게 된다 이와 마찬가지로 전파매체의 경우에도 광고 메시지는 오락이나 정보를 방송하는 프로와 프로의 사이나 또는 프로중의 특정한 시간에 방송하기 위해 시간단위를 구매하게 된다
(나)라디오 매체
①라디오의 의의와 동향
기술적인 면에서 볼 때 라디오는 본질적으로 동시에 여러장소에서 소리를 재생하는 전자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