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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e-스포츠에 대한 관광시장 분석資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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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9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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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서론
e-스포츠란
e스포츠(e-Sports, Electronic Sports, 전자 운동 경기)는 컴퓨터 통신이나 인터넷(Internet) 따위를 통해서 online상으로 이루어지는 게임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e스포츠의 종목으로 간주되는 게임들은 보통 실시간 책략 게임, 1인칭 슈팅 게임, 경주 게임 같은 장르들 이다. 넓은 의미로는 실제 세계와 유사하게 구현된 가상의 전자 環境(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여가활동, 그리고 대회 또는 리그의 현장으로의 참여를 비롯해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을 포함하며,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文化(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의 定義(정이)에 포함된다
이것을 부르는 다른 말로는 사이버 스포츠(Cyber Sports)가 있고 주최하는 단체나 대회에 따라 다르게 부르기도 한다.

e-스포츠와 일반 스포츠의 공통점 / 차이점
공통점
1 전문 선수에 의한 경기진행
2 사람과 사람 사이의 경쟁
3 공정한 경쟁 조건
4 일반인...

서론
e-스포츠란
e스포츠(e-Sports, Electronic Sports, 전자 운동 경기)는 컴퓨터 통신이나 인터넷(Internet) 따위를 통해서 online상으로 이루어지는 게임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e스포츠의 종목으로 간주되는 게임들은 보통 실시간 책략 게임, 1인칭 슈팅 게임, 경주 게임 같은 장르들 이다.

e-스포츠와 일반 스포츠의 공통점 / 차이점
공통점
1 전문 선수에 의한 경기진행
2 사람과 사람 사이의 경쟁
3 공정한 경쟁 조건
4 일반인을 넘어선 수준의 경기
5 보는 즐거움
6 일정한 규칙
차이점
e 스포츠 - 가상세계, 신체활동 수준이 낮음, 종목에 대한 규칙의 변화가 잦음
스포츠 - 현실세계, 신체활동의 수준이 높음, 정해진 규칙이 잘 변하지 않음

본론
e-스포츠 종목 및 대회/리그
e-스포츠 종목
현재 총 21개 종목
실시간 책략시뮬레이션(3개) -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스타크래프트2
1인칭 슈팅 (6개)
- 카운터스트라이크, 스페셜포스1 2, 서든어택, A.V.A, 카운터 스트라이크 online
스포츠 (5개) - 피파, 위닝일레븐, 샷 online, 슬러거, 피파online 2
레이싱 (1개) - 카트라이더
대전액션 (2개) - 철권, 겟앰프트
AOS (2개) - 아발론 online, 리그오브레전드
기타 (3개)
- 테일즈런너(액션 레이싱), 던전앤파이터(액션 MMORPG), 펌프 잇 업(리듬 액션)
스타크래프트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RTS (1:1 개인전, PC)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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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넓은 의미로는 실제 세계와 유사하게 구현된 가상의 전자 環境(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여가활동, 그리고 대회 또는 리그의 현장으로의 참여를 비롯해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을 포함하며,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文化(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의 定義(정이)에 포함된다
이것을 부르는 다른 말로는 사이버 스포츠(Cyber Sports)가 있고 주최하는 단체나 대회에 따라 다르게 부르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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