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의 개요 및 성공instance(사례)와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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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05: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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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전통적인 Mass Marketing이나 일반적인 광고가 그 유용성을 상실했다면 왜 미국에서는 가장 비싼 Super Bowl의 Half Time을 차지하려고 많은 기업들이 수천만 달러를 써가면서 각축 을 벌이고 있는가? 그 이유는 분명하다.
IMC라면 반드시 모든 매체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Belch & Belc…(drop)
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내용을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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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C의 개요 및 성공instance(사례)와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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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물론 미국에서는 전반적인 추세가 다양한 SP를 강조하고 있고, SP에 투자한 총비용이 (1993년 1770억 달러) 광고에 투입한 총비용을 (1993년 1390억 달러) 훨씬 능가하고 있지만 아직도 광고 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②IMC는 모든 매체를 사용한다. 그러나 IMC는 모든 매체를써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써야 하고 이들의 전략(strategy)적인 가치를 分析(분석)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기업이 제공하는 Product나 Service에 따라서 전 통적인 Mass Marketing은 아직도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으며, IMC 는 이를 대체하는 관념이 아니라 보완해 주는 관념이라는 것을 증명해 준다. ●통합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의 定義(정의)
●통합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의 학문적 등장배경
●통합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의 사회적 등장배경
●통합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의 특징
●통합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의 편견
●통합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의 環境(환경)요인 分析(분석)(한국 : 미국)
●통합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의 성공事例(사례)
●한국적인 IMC의 발전방향
●통합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의 편견
①전통적인 Mass Marketing은 유용성을 상실
marketing 에 관한 관념이 전혀 결여되어 있고 또한 시장의 변화에 둔감한 광고주나 혹은 일반적인 광고에만 집중하고 있는 광고회사의 입장에서는 IMC는 하나의 혁명적인 관념이 될 수 있다 그러나 marketing 에 관해 일찍이 눈을 뜨고 Total Marketing Mix에 관심을 기울여 온 광고주나 광고 회사의 입장에서는 IMC의 관념이 생소할 수가 없다. 기업은 항상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여러 커뮤니케이션 대안들을 전략(strategy)적으로 그 장/단점을 비교 分析(분석)하여 주어진 자원 속에서 최대한의 효능를 노리는 것이 IMC이다. 따라서 획일적으로 IMC가 광고주나 광고회사에 큰 혁명이며 또한 전통적인 Mass Marketing이 그 유용성을 상실했다고 볼 수는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