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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시대의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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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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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내가 이기느니, 네가 이기느니, 주장을 하다 보니까 언성이 높아집니다. 갈등을 일으킵니다. 그런데 그 두 주제가 각각 독립해서 번갈아 나온 다음에는 서로 얽혀 들게 됩... , 고전 시대의 음악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이러한 소나타 형식은 하루 아침에 발명해낸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고전 시기`에 가장 균형잡힌 틀로 완성되었다가 세월이 더 흐르면서 발전부의 길이가 점점 더 길어지고 소나타 형식은 매우 복잡하고 까다로운 형식으로 변질되어 갑니다.) 같이 얽혀 흘러가야 하니까 싸움이 되지요.

싸움은 평화스럽지 않습니다. 그러나 세월이 갈수록 발전부의 길이도 길어지고, 그 중요성도 더해갔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거의 자연 발생적으로 생겨났습니다. 왜냐하면 둘이 서로 너무 다른데 (작곡가들은 일부러 아주 대조적인 두 주제를 만들어 싸움을 시킵니다. 이것이 소나타 형식입니다. 그것을 지켜보는 사람들은 흥미진진해지지요. 극적인 긴장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그 소나타 형식이 세월에 따라 변해가는 모습을 살펴보면 매우 흥미있는 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논쟁은 길어지고 복잡해집니다.

이렇게 음악에서 `투쟁`의 부분이 갈수록 길어지고 중요해진 것이 귀족사회와 市民사회의 투쟁이 격해지는 것과 비슷한 시기에 change(변화)를 격었다는 것은 무엇을 뜻하는것일까요? 그것은 이 시대가 요청하는 것은 음악가들이거의 본능적으로 간파해서 음악으로 만들었음을 뜻하는 것이 아닐까요?
하이든이 본격적인 활동을 스타트한 것이 1770년대이고 모짜르트가 빈에서 활동한 것…(생략(省略))
소나타 형식에는 주제가 두 개(또는 두 개이상)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싸움은 서로 상대방의 약점을 꼬집어 내야 하고, 자기의 강점을 찾아 내어 크게 주장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발전부야말로 소나타 형식의 核心(핵심)이자 특징입니다. 그런데 그 두 주제가 각각 독립해서 번갈아 나온 다음에는 서로 얽혀 들게 됩...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소나타 형식에는 주제가 두 개(또는 두 개이상) 있습니다. 그런데 그 두 주제가 각각 독립해서 번갈아 나온 다음에는 서로 얽혀 들게 됩니다. 성격이 다른 두 주제가 얽히는 부분을 `발전부`라고 부릅니다.

처음에는 그냥 주제 두개가 교대로 나오는 정도의 아주 짧은 발전부가 있을 뿐이었습니다. 서로 얽히니까 싸움이 납니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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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 형식에는 주제가 두 개(또는 두 개이상)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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