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청각장애의 속성 과 교육적 조치 > tropical3 | tropical.kr report

청각장애의 속성 과 교육적 조치 > tropical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opical3

청각장애의 속성 과 교육적 조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1:48

본문




Download : 청각장애의 특성과 교육적 조치.hwp




, 청각장애의 특성과 교육적 조치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1. 청각 장애의 characteristic(특성)
1) 언어발달
2) 지적능력
3) 학업 성취
4) 사회적 adaptation(적응)

§2. 교육적 조치

1. 청각 장애의 characteristic(특성)

청각장애 아동의 주된 characteristic(특성)은 언어발달의 지체다. 청각장애 아동의 지적능력은 일반 아동에 비해 양적인 평균(average)이 약간 낮기는 하지만 정상 범위 안에 있다고 할 수 있다는 것이다…(drop)

다. 이는 청각장애로 인한 듣기 능력의 결손에 기인하며, 이로 인하여 이 세상을 지각하고 해석하는데, 그리고 사고하고 행동을 통제하는데에 필요한 능력도 지체될 수 있다 청각장애 아동의 인지 능력도 언어와 관련된 분야에서는 지체되며, 따라서 학업성취도도 낮다. 청각장애로 인한 언어의 문제는 사회, 정서, 직업의 문제를 가져오기도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청각장애의 특성을 살펴보고, 교육적 조치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청각에 장애가 있을 경우 특히 농일 경우에는 한 성인의 완전한 말로 고쳐 들려주는 것을 듣지 못하게 되고, 자기가 한 말이 돌아오는 것과 성인들의 언어reaction response을 듣지 못하여 강화를 받지 못하게 되어서, 언어 속에 내포되어 있는 문법을 추리하여 알 수 없게 되기 때문에 말의 정상적인 발달이 이루어지기 어렵다.

2) 지적능력
일반적으로 청각장애 아동의 지능은 양적인 면에서 일반 아동과 비슷하나 언어와 관련된 검사에는 평균(average)보다 약간 낮게 나타난다.






청각장애의 속성 과 교육적 조치
설명



Download : 청각장애의 특성과 교육적 조치.hwp( 83 )




청각장애의%20특성과%20교육적%20조치_hwp_01.gif 청각장애의%20특성과%20교육적%20조치_hwp_02.gif


청각장애의 속성 을 살펴보고, 교육적 조치에 대해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1) 언어발달
청각장애 아동의 언어발달은 정상아의 일반적인 발달과는 발달의 시기, 습득 방법에 있어 다르다.
전체 40,9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