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culture) 경제학-지역축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12:05본문
Download : 문화 경제학-지역축제.pptx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문화 경제학-지역축제.pptx( 72 )
文化(culture) 경제학-지역축제






문화,경제학,지역축제,경영경제,레포트
문화 경제학-지역축제 , 문화 경제학-지역축제경영경제레포트 , 문화 경제학 지역축제
文化(culture) 경제학-지역축제
_SLIDE_1_
culture 경제학
(Cultural Economics)
Cultural Economics
지역 축제
_SLIDE_2_
Cultural Economics
차 례
축제의 定義(정의)와 의의 , 지역축제가 갖는 의의
2. 축제의 現況(현황)
* 대표적 해외축제
* 대표적 국내축제
지역축제가 미치는 影響
* 경제적 效果
* 사회·culture적 效果
* 평가
4. 결론
_SLIDE_3_
Cultural Economics
1. 定義(정의)
축제
공공적이며 테마를 가진 의식
지역 축제 : 해당 지역 사회를 구성하는 지역 주민의 생활 culture가 중심이 되어 이어져 오는 제의적이고 전통적이며 개성있는 culture행위
_SLIDE_4_
Cultural Economics
의의
_SLIDE_5_
Cultural Economics
지역 축제 效果
긍정적 效果
부정적 效果
정치적 측면
지역의 대외 교류 확대
지역 정치에의 악용
경제적 측면
지역 소득 증가
고용창출 등
축제 실패시 비용 부담
지나친 상업화
사회culture적 측면
공동체 의식 함양
이해관계자간 갈등 유발
_SLIDE_6_
일시 : 8월 마지막 수요일
歷史(역사) : 시의원들에게 화가 난 마을 사람들이 지역축제 기간에 토마토를 던지면서 처음
2. 축제의 現況(현황) *대표적 해외 축제
스페인 뷰놀 토마토 축제
Cultural Economics
_SLIDE_7_
Cultural Economics
스페인 뷰놀 토마토 축제
_SLIDE_8_
토마토 축제의 效果
매년 수 만 여 명의 외국 관광객을 확보
국가 농산물의 세계화 이룩
- 최소한의 수입 억제 效果, 외화 획득 기회확보
축제를 스페인의 국가관광 상품으로 하여 상징성과 경제성 확보
Cultural…(省略)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