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世紀 사회와 독서지도-1부3장 독서발달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21 22:39
본문
Download : 21세기 사회와 독서지도-1부3장 독.hwp
설명
21세기 사회와 독서지도-1부3장 독서발달론 21세기 사회와 독서지도-1부3장 독서발달론 21세기 사회와 독서지도-1부3장 독서발달론
취학전 아동들에게 소리 내어 책읽기, 이야기 듣기는 아주 중요하다.
도덕적 규범을 회득하는 것은 아동의 사회적 발달에 중요한 부분으로 연령별, 가치선택
책이 아동의 정서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 4가지 :
21世紀 사회와 독서지도-1부3장 독서발달론
.
아동들은 독서 지도를 받으면서 자신과 다른 사람을 가치 있게 여기는 건강한 정서적 태도를 개발 시킬 수 있고 감정을 다루는 긍정적인 방식을 배울 수 있다
21世紀 사회와 독서지도-1부3장 독서발달론
책을 통해 아동은 대리적 경험을 할 수 있고 지식이나 정보를 얻으며 인지적 발달과 심미적 발달을 할 수 있다 아동의 언어, 인지, 성격, 사회성발달에는 단계가 있는데 독서는 이러한 아동 발달에 중요한 influence을 미치는 도구이다.
21세기 사회와 독서지도-1부3장 독서발달론
가. 아동 발달과 독서
나. 언어 발달과 독서
구두언어 발달과 읽기, 쓰기에는 상호 확실한 관련성이 있다 따라서 초등학교 독서 지도에서는 아동의 구두 언어를 개발시키는데 많은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다.
책이나 책과 관련된 활동은 아동이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민감하게 되도록 격려하므로 아동의 첫 번째 관계인 가족, 이웃, 친구, 학교 사회와의 관계를 발달시켜 나가는데 도움을 준다.
21세기 사회와 독서지도-1부3장 독서발달론
바. 도덕성 발달과 독서
.
이야기 듣기를 통해 어휘를 개발시키며, 새로운 단어와 의미를 발견, 이해력을 개발하고 상상적인 생각에 참여하게 된다된다.
② 감정에 이름을 붙일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나의 감정을 여러 관점에서 탐색케 한다.순서
라. 성격 발달과 독서
인지발달은 시간이 흐르면서 아동의 정신적 능력과 기능에 있어서 일어나는 alteration(변화) 를 말한다. 인지 발달과 독서
Download : 21세기 사회와 독서지도-1부3장 독.hwp( 36 )
③ 특별한 감정을 다루는 방식을 볼 수 있다
.
① 그들의 많은 감정은 정상적이고 자연적이라는 것을 인식케 한다. 책은 정신적 능력 즉 사고과정이 개발과 생각하는 것들을 아동의 기능 즉 언어적으로 교환하도록 장려함으로써 인지발달을 자극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21世紀 사회와 독서지도-1부3장 독서발달론
마. 사회성 발달과 독서
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21世紀 사회와 독서지도-1부3장 독서발달론
④ 한 사람이 많은 감정을 경험하며 때로 이러한 감정들은 서로 모순이 되기도 한다는 것을 알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