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현기보고data(資料) / 판매사원을 가장 중시하는 조직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5:18
본문
Download : 현기보고자료, 판매사원을 가장 중시하는 조직구조&.hwp
판매사원을 가장 중시하는 조직구조 노드스트롬의 조직구조는 위와 같은 역...
판매사원을 가장 중시하는 조직구조 노드스트롬의 조직구조는 위와 같은 역...
(1) 무조건적인 반품 정책
노드스트롬의 조직구조는 위와 같은 역삼각형의 형태를 보여준다.
3. 노드스트림의 point전략(戰略)
노드스트롬의 역삼각형 구조를 살펴보면 가장 상단부에 고객, 다음으로 판매 및 보조 사원, 다음으로 매장 지배인이 있으며 매장 지배인, 구매 담당자, 지역 지배인등 지배인 층이 하나의 층을 이루고 있다. 당시 한 주식 analysis가가 회사에 조직표를 요구했는데 놀랍게도 그런 것은 없었다.
경제경영 현기보고자료 / 판매사원을 가장 중시하는 조직구조
설명
[경제경영] 현기보고data(資料) / 판매사원을 가장 중시하는 조직구조
다. 노드스트롬은 고객 서비스에 장애가 되는 관료적 지침을 없애고 모든 수준에서 폭넓은 운영권 및 point 권한을 이들 판매 사원들에게 부여함으로써 판매 사원들과 지배인들은 커다란 기계의 부속품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사업을 경영하는 것처럼 느끼면서 일할 수 있다. 존 노드스트롬은 그때 누군가가 `피라미드의 모양을 거꾸로 뒤집어 놓자`고 했다고 회상한다.
또한 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맨 밑에 있는 이사회부터 그 위로 있는 지배인 층은 오직 판매사원들을 위해 존재하며 이들의 판매를 위한 일이라면 언제든지 협력할 준비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구조는 전적으로 고객과의 만남의 최일선에 있는 판매사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조직된 구조라고 할 수 있다.
Download : 현기보고자료, 판매사원을 가장 중시하는 조직구조&.hwp( 50 )
판매사원을 가장 중시하는 조직구조
순서
노드스트롬이 가진 가장 큰 강점은 너무나도 유명한 무조건적인 반품 정책이다. 이 정책은 고객이 반품을 요구할때 무조건적인 현금 반환을 보증한다. 또한 조직도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판매사원들은 판매에 있어 철저하게 분권화된 권리를 가지고 있다. 고객이 어떤 이유에서든 구입한 상품에 완전히 만족하지 못할 경우, 상점에서는 아무 이의도 제기하지 않고 반품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맨 밑에 이사회가 자리하고 있다. 역삼각형 구조는 노드스트롬이 주식을 처음 공개한 1970년대 초에 탄생했다.
노드스트롬이 최고의 서비스 대명사로 군림하기까지는 노드스트롬만의 독특한 정책이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노드스트롬은 고객을 최대한 배려하는 정책을 유지하는 것과 더불어 판매 사원들에게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