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1:11
본문
Download : 현장연구.hwp
4. 실행하기(TAKING ACTION)
2-2-3 현장연구 자료(資料)수집의 윤리적 문제(Ethical Considerations in Action Research Data Collection)
현장계획 학교에바탕을둔현장연구 현장연구의특징
1-1. 현장연구의 수준( Levels of action research)





1-2. 현장연구의 특징(Characteristics of Action Research)
설명
2. 현장연구하기(Conducting Action Research)
1-3. 현장연구의 theory(이론)적 근거(Rationales for Action Research)
현장계획 학교에바탕을둔현장연구 현장연구의특징 / (현장연구의 특징)
순서
2-3 자료(資料)analysis(분석) (ANALYZE THE DATA)
1. 학교에 바탕을 둔 현장연구(School-based action research)
2-1-2 연구문제개발 (Developing Research Questions)
2-1. 주제 또는 논제 정하기(Identify the topic or issue)
교사에게 현장연구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따 부분적으로 그 이유는 현장연구가 교사들에게 자신들의 교수기술을 연구하고 증진하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또 자신들의 학급에 있는 특별한 문제와 일상사에 대해 함께 연구하는 기회를 제공해주기 때문일것이다 훌륭한 현장연구는 theory(이론)과 실천, 그리고 의미있는 연구결과의 적용을 통합하고 있따 현장연구는 학교의 變化(변화)를 촉진하며, 각 개인들이 서로 함께 공동연구를 할 수 있게 하고, 교사의 사고를 격려하고, 새로운 방법들과 아이디어를 검토한다. 일반적으로 현장연구는 어떤 단일 학교에서 검토되는 특별한 문제나 관심사에 초점을 둔다. 테이블9.1은 현장연구와 전통적 교육연구를 비교하고 있따
2-2-2. 현장연구에 있어 자료(資料)수집의 특징
Download : 현장연구.hwp( 40 )
3. 현장계획 실행과 결과 공유(CARRY OUT ACTION PLANNING AND SHARE THE FINDING)
2-1-1 문헌조사하기 (Conducting a Literature Review)
2-2-1. 자료(資料) 출처(Data Sources)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현장계획 학교에바탕을둔현장연구 현장연구의특징 / (현장연구의 특징)
2-2. 자료(資料)수집(Collect the Data)
현장연구
1. 학교에 바탕을 둔 현장연구(School-based action research)
다. 그 결과는 주어진 학교, 학과 또는 학급에 국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