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자유의 측면에서 본 아동의 자유와 학교교육 > tropical2 | tropical.kr report

자유의 측면에서 본 아동의 자유와 학교교육 > tropical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opical2

자유의 측면에서 본 아동의 자유와 학교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2-28 06:16

본문




Download : 자유의 측면에서 본 아동의 자유와 학교교육.hwp




자율이란 다른 것에 제약을 받지 않고 스스로…(drop)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자유의 측면에서 본 아동의 자유와 학교교육.hwp( 30 )


자유의%20측면에서%20본%20아동의%20자유와%20학교교육_hwp_01.gif 자유의%20측면에서%20본%20아동의%20자유와%20학교교육_hwp_02.gif 자유의%20측면에서%20본%20아동의%20자유와%20학교교육_hwp_03.gif


설명



소극적 자유와 적극적 자유의 측면에서 본 아동의 자유와 학교교육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그것은 이전의 교육에서 볼 수 있었던, 교사가 주도하는 수업 상황 속에서 단지 수동적 입장에 머무르던 학습자가, 자기주도적이며 자율적인 능동적 학습자로 나아가는 역할의 alteration(변화) 를 의미하며, 그러한 학습자의 역할alteration(변화) 는 본질적으로 자율적 인간 goal(목표) 를 지향하는 교육에서 당연하고 필연적인 것처럼 보여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기에서 한가지 분명히 해두어야할 점은 소극적인 자유의 보장만이 반드시 자율적인 인간을 기르는 것과 연관되는가 하는 것이다. 이것은 요즘 alteration(변화) 하고 있는 학교제도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레포트/인문사회





자유의 측면에서 본 아동의 자유와 학교교육
순서

자유의측면에서본아동의자유와학교교육
소극적 자유를 교육의 과정에서 방법적 원리로 채택하고 있는 사람들은 자유를 그 자체로 목적이거나 최고선이 아니라고 파악하기 때문에 자유를 개인이 하고 싶은 욕망을 충족시키는 하나의 도구로서 파악한다. 이홍우, 교육의 관념 그는 아동의 흥미를 염두에 둔 직접적 활동을 통한 교육을 강조하였기 때문에 적극적 자유보다는 소극적 자유를 주장한 셈이 되는 것이다. 이는 교육을 받는 학습자 대상을, 자신이 직접 삶을 이끌어갈 가진 존재로 파악하고, 따라서 학교와 교사는 가능한 한 그가 원하는 것을 하도록 내버려두어야 한다는 주장으로 풀이될 수 있따
표면상 아동중심 교육이 추구하고 있는 교육 goal(목표) 는 자율적인 인간을 기르는 일이다.


소극적 자유와 적극적 자유의 측면에서 본 아동의 자유와 학교교육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그는 교육을 ‘계속적인 성장’이라고 정이 내리고, 성장의 방향은 개인이 현재 하고 있는 활동에 의해 결정되며, 그 활동에는 반드시 우리가 그것을 통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 즉 그 달성 여부가 우리에게 관심 또는 흥미를 일으키는 그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자유의측면에서본아동의자유와학교교육 , 자유의 측면에서 본 아동의 자유와 학교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다. R.Smith, Freedom and Discipline 그래서 도구로서의 자유는 적극적 자유의 관념을 배제한 모습을 띠게 된다된다. 듀이는 아동의 소극적 자유를 강조한 대표적인 인물로 손꼽힐 수 있따 듀이는 이전의 지식 중심, 교사 중심, 훈련 위주의 전통적 교육을 탈피하고 아동의 흥미와 관심을 강조하는 아동중심교육을 강조한논문계획서
사람이다.
전체 41,01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