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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기술경영- 듀폰의 외부혁신과 내부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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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2-15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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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가와 미국 경제 침체로 세계 기업들이 잔뜩 움츠린 작년에도 1분기 9%, 2분기엔 12% 성장했다.

세계 4위의 종합화학회사로 지금은 인조 대리석에서 방탄조끼 소재, 건축 단열재, 수영장 살균제, 제초제에 이르기까지 무려 1800여개의 제품을 생산한다. 이 회사는 오랜 역사(歷史)만큼이나 많은 기록을 갖고 있따 미국 경제전문지 Fortune이 1955년 `500대 기업`을 선정하기 처음 한 이래 듀폰은 한 번도 이름을 거르지 않았다. 과거에 성공했던 방식대로 그대로 가고 싶은 관성이 분명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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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경영- 듀폰의 외부, 내부 혁신

듀폰

약 70년 전 세계 최초로 나일론 스타킹과 칫솔을 만들어 팔았던 회사는 1802년 미국의 프랑스 자본 유치 1호로 설립됐으며, 초기엔 화약(火藥) 생산에 특화해 한 때 미군(美軍)에 가장 많은 화약을 공급했던 회사는
정답은 듀폰(DuPont)이다. 위기 때까지 기다리면 늦습니다. 신제품이 도입되는 한편 오래된 제품은 생산을 중단한다.

더욱 놀라운 것은 전체 매출 294억 달러(약 32조원)의 36%를 출시된 지 5년 이하의 신제품에서 벌어들였다는 사실. 값으로 따져보면 팔리는 제품 셋 중 하나는 연구소에서 갓 구워 낸 제품이라는 얘기다. 그래서 지금의 듀폰은 더 이상 화약도 나일론과 같은 의류용 섬유도 생산하지 않는다. 듀폰은 200년이 넘은 회사다.“

이렇게 이야기하며 2001년 시장 주도의 과학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R&D(연구개발)는 항상 시장의 필…(dro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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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기술경영- 듀폰의 외부혁신과 내부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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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그런데 어떻게 늘 새로워질 수 있을까
듀폰회장은 `경영자로서 가장 힘든 일은 새로운 상품과 기술, 시장을 위해 언제 alteration(변화) 를 일으켜야 할지를 알아내는 것입니다. 너무 오랫동안 붙들고 있으면 썩고, 너무 빨리 점프하면 떨어지죠. 결국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조금 먼저 내려놓고,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조금 빨리 점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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