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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조사資料] 삼양라면 마케팅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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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6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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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더 나은 서비스를 원하고 또한 고객의 입맛은 고급화되어있고 다양한 제품을 원한다. 과거에 라면이 처음 나왔을 때와 지금은 다르다. 또한 현재 이미지인 라면의 원조는 오래된 이미지를 주기 쉽지만 젊은 컨셉의 광고를 통해 원조라면의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면 젊은 층의 고객으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을 수 있으리라 예상한다.[마케팅조사資料] 삼양라면 마케팅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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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브랜드의 상황과 경쟁시장
1. 시장의 범위 --------------------------------------------------------1
⑴ 라면시장 내 범위 -------------------------------------------------1
⑵ 대체시장 범위 --------------------------------------------------­­1

2. 브랜드의 상황과 경쟁시장 -----------­­--------------------------------1
⑴ 브랜드 상황 --------------------------------------------------­­­­1
⑵ 브랜드 特性 --------------------------------------------------­­­­1

3. 경쟁시장特性 -----------------------------------------------------­­2

4. 시장 influence(영향) 요인 -------------------------------------------------­­­­­2
⑴ 거시적 環境 -------------------------------------------------­­­­­2
⑵ 미시적 環境 -------------------------------------------------­­­­­2

Ⅱ. marketing 전략(戰略) 상황
1. 시장세분화 --------------------------------------------------------­3
⑴ 인구통계적 변수 ------------------------------------------­-------3
⑵ 소비자의 상황 -------------------------------------------------­­­3
⑶ 브랜드 애호도 -------------------------------------------------­­­3
2. 표적시장선정 --------------------------------------------------­­­­­­3
3. 제품포지셔닝 --------------------------------------------------­­­­­­4
⑴ 소비자 포지셔닝 -------------------------------------------------­4
⑵ 경쟁적 포지셔닝 -------------------------------------------------­4
⑶ 재포지셔닝 --------------------------------------------------­­­­­4

Ⅲ. marketing 믹스별 전략(戰略)
1. 제품 --------------------------------------------------------------5
2. 가격 --------------------------------------------------------------5
3. 유통 --------------------------------------------------------------5
4. 촉진 --------------------------------------------------------------5

Ⅳ. marketing 활동에 대한 평가 및 대안
1. marketing 전략(戰略) 평가 --------------------------------------------------­­5
2. marketing 믹스 활동 전략(戰略) 평가 ---------------------------------------­­­­­­6
3. 평가 및 대안 제시 --------------------------------------------------­6


과거에 라면이 처음 나왔을 때와 지금은 다르다. 우리의 전략(戰略) 은 주로 구 입하는 층인 주부를 중심으로 전략(戰略) 을 세워봤다. 이런 점은 차차 보완해 나갈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삼양은 아직 농심의 신라면 과는 달리 아직 맛에 특징이 없어서 타 기업과 discrimination화된 맛을 개발하여 고객의 욕구 를 충족시키게 될 것이다. 고객은 더 나은 서비스를 원하고 또한 고객의 입맛은 고급화되어있고 다양한 제품을 원한다. 이런 점은 차차 보완해 나갈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또한 현재 이미지인 라면의 원조는 오래된 이미지를 주기 쉽지만 젊은 컨셉의 광고를 통해 원조라면의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면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Ⅰ. 브랜드의 현황과 경쟁시장, 1. 시장의 범위 --------------------------------------------------------1, ⑴ 라면시장 내 범위 -------------------------------------------------1, ⑵ 대체시장 범위 --------------------------------------------------­­1, , 2. 브랜드의 현황과 경쟁시장 -----------­­--------------------------------1, ⑴ 브랜드 현황 --------------------------------------------------­­­­1, ⑵ 브랜드 특성 --------------------------------------------------­­­­1, , 3. 경쟁시장특성 -----------------------------------------------------­­2, , 4. 시장 영향 요인 -------------------------------------------------­­­­­2, ⑴ 거시적 환경 -------------------------------------------------­­­­­2, ⑵ 미시적 환경 -------------------------------------------------­­­­­2, , Ⅱ. 마케팅전략 현황, 1. 시장세분화 --------------------------------------------------------­3, ⑴ 인구통계적 변수 ------------------------------------------­-------3, ⑵ 소비자의 상황 -------------------------------------------------­­­3, ⑶ 브랜드 애호도 -------------------------------------------------­­­3, 2. 표적시장선정 --------------------------------------------------­­­­­­3, 3. 제품포지셔닝 --------------------------------------------------­­­­­­4, ⑴ 소비자 포지셔닝 -------------------------------------------------­4, ⑵ 경쟁적 포지셔닝 -------------------------------------------------­4, ⑶ 재포지셔닝 --------------------------------------------------­­­­­4, , Ⅲ. 마케팅믹스별 전략, 1. 제품 --------------------------------------------------------------5, 2. 가격 --------------------------------------------------------------5, 3. 유통 --------------------------------------------------------------5, 4. 촉진 --------------------------------------------------------------5, , Ⅳ. 마케팅활동에 대한 평가 및 대안, 1. 마케팅 전략 평가 --------------------------------------------------­­5, 2. 마케팅믹스 활동 전략 평가 ---------------------------------------­­­­­­6, 3. 평가 및 대안 제시 --------------------------------------------------­6, , FileSize : 282K , [마케팅조사자료] 삼양라면 마케팅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삼양라면 마케팅전략 라면



설명

삼양라면마케팅%20보고서_hwp_01.gif 삼양라면마케팅%20보고서_hwp_02.gif 삼양라면마케팅%20보고서_hwp_03.gif 삼양라면마케팅%20보고서_hwp_04.gif 삼양라면마케팅%20보고서_hwp_05.gif 삼양라면마케팅%20보고서_hwp_06.gif


Ⅰ. 브랜드의 내역과 경쟁시장, 1. 시장의 범위 --------------------------------------------------------1, ⑴ 라면시장 내 범위 -------------------------------------------------1, ⑵ 대체시장 범위 --------------------------------------------------­­1, , 2. 브랜드의 내역과 경쟁시장 -----------­­--------------------------------1, ⑴ 브랜드 내역 --------------------------------------------------­­­­1, ⑵ 브랜드 特性(특성) --------------------------------------------------­­­­1, , 3. 경쟁시장特性(특성) -----------------------------------------------------­­2, , 4. 시장 effect(영향) 요인 -------------------------------------------------­­­­­2, ⑴ 거시적 環境(환경) -------------------------------------------------­­­­­2, ⑵ 미시적 環境(환경) -------------------------------------------------­­­­­2, , Ⅱ. 마케팅책략 내역, 1. 시장세분화 --------------------------------------------------------­3, ⑴ 인구통계적 변수 ------------------------------------------­-------3, ⑵ 소비자의 상황 -------------------------------------------------­­­3, ⑶ 브랜드 애호도 -------------------------------------------------­­­3, 2. 표적시장선정 --------------------------------------------------­­­­­­3, 3. 제품포지셔닝 --------------------------------------------------­­­­­­4, ⑴ 소비자 포지셔닝 -------------------------------------------------­4, ⑵ 경쟁적 포지셔닝 -------------------------------------------------­4, ⑶ 재포지셔닝 --------------------------------------------------­­­­­4, , Ⅲ. 마케팅믹스별 책략, 1. 제품 --------------------------------------------------------------5, 2. 가격 --------------------------------------------------------------5, 3. 유통 --------------------------------------------------------------5, 4. 촉진 --------------------------------------------------------------5, , Ⅳ. 마케팅활동에 대한 평가 및 대안, 1. 마케팅 책략 평가 --------------------------------------------------­­5, 2. 마케팅믹스 활동 책략 평가 ---------------------------------------­­­­­­6, 3. 평가 및 대안 제시 --------------------------------------------------­6, , 資料크기 : 282K


다. 동시에 젊은 층도 공략하게 되는데 이는 앞으로도 젊은이들이 동일한 라면을 구입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 전략(戰略) 에는 남성 고객의 잠재적 소비층을 다소 포기하게 된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 다. 삼양은 아직 농심의 신라면 과는 달리 아직 맛에 특징이 없어서 타 기업과 discrimination화된 맛을 개발하여 고객의 욕구 를 충족시키게 될 것이다. 우리의 전략(戰略) 은 주로 구 입하는 층인 주부를 중심으로 전략(戰略) 을 세워봤다. 동시에 젊은 층도 공략하게 되는데 이는 앞으로도 젊은이들이 동일한 라면을 구입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 전략(戰略) 에는 남성 고객의 잠재적 소비층을 다소 포기하게 된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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