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WORLD environment(환경) 에 기반을 둔 중 고등학교 순열 조합 교육에 대한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05:42본문
Download : MICROWORLD 환경에 기반을 둔 중 고등학교 순열 조합 교육에 대한 제안.hwp
그리고 순열조합 문제에 대한 언급도 그리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이번 보고서에서는 중, 고등학교 조합론 교육에 있어서 LOGO의 실현가능성에 마주향하여 생각해 보기로 하겠다.
Download : MICROWORLD 환경에 기반을 둔 중 고등학교 순열 조합 교육에 대한 제안.hwp( 86 )
컴퓨터와_수학교육_기말_리포트
MICROWORLD environment(환경) 에 기반을 둔 중 고등학교 순열 조합 교육에 대한 제안
,사범교육,레포트






본 자료는 MICROWORLD 환경에 기반을 둔 중 고등학교 순열 조합 교육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말로 가르치는 교육에서 칠판에 글씨를 씀으로써 교육을 할 수 있었던 것이 큰 alteration(변화) 였다면 칠판 환경에서 마이크로월드 환경으로의 전환은 교육방법에 있어서의 혁명적인 alteration(변화) 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학교 수업에서 이루어지던 교육은 칠판에 글씨를 쓰고, 문제를 풀고, 그림을 그리는 형태의 교수주의적인 수업이 이루어져 왔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 마이크로월드를 통한 교육은 학생 스스로 직접 탐구해보고, 학생 중심의 교육을 통한 학생 스스로 지식을 만들어 가는 구성주의적인 교육을 표방하고 있다고 하겠다. 그리고 이 LOGO를 통한 이번 강의에서는 LOGO가 그림을 통해서 교육을 할 수 있는 기하 교육에서 이를 대수 교육으로 확장시킬 수도 있는 가능성을 보여줌으로써 수학교육에 있어서 중요하게 이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그런데 이 강의를 들으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이러한 LOGO환경이 이러한 기하학과 대수학에서는 효능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지만, 조합론과 확률 통계 등등 그 활용성이 미비한 부분이 많다는 것이었다. 특히 이러한 마이크로월드 중에서 가장 널리 연구되고, 이번 학기 동안 중점적으로 다루어져 온 LOGO는 거북이를 운전하는 명령어를 작성함으로써 아동에게 새로운 교육환경의 장을 열어주었다. 특히 이번 강의 동안 수업게시판을 통해서 올라온 LOGO 교육data(資料)를 조사해 보면, 이항분포라는 題目으로 올라온 확률 통계 부분의 내용이 있었지만, 그 외에는 이 조합론에 대한 내용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설명
레포트/사범교육
1. 서론
1) 들어가며
2) 조합론이란 ?
3) 고등학교 교과과定義(정의) 순열 조합
4) 순열 조합교육의 理論적 배경
2. 본론
1. Tree diagram
2. 파스칼의 삼각형
3. 계승(factorial),순열 및 조합 계산
3. conclusion(결론)
한 학기 동안 이 컴퓨터와 수학교육 강의를 들으면서 수학교육을 하기 위한 마이크로월드라는 새로운 환경에 대하여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특히 대수나 기하교육은 지금까지도 많은 연구가 있었고, 이 LOGO를 통해서도 많…(To be continued )
본 資料는 MICROWORLD environment(환경) 에 기반을 둔 중 고등학교 순열 조합 교육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그리고 우리 또한 그러한 교육을 받아왔다.컴퓨터와_수학교육_기말_리포트 , MICROWORLD 환경에 기반을 둔 중 고등학교 순열 조합 교육에 대한 제안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