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데이의 marketing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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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1 05:5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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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업체들의 매출은 전년대비 엄청난 신장을 보이고 있으며, 신규점포를 제외한 동일매장을 기준으로 해도 평균(average) 20~30%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신규점 오픈과 공격적인 마케팅에 따라 전체적인 매출 상승efficacy를 본 것으로 풀이되고 있지만 경기가 후퇴 조짐을 보이고, 제휴 이동통신업체 회원에 대한 할인마케팅이 보편화되면서 레스토랑 업체들의 매출신장률이 둔화되고 있따 하반기 이후 경제위기에 대한 염려와 징후들이 사회전반에 퍼져있어 앞으로의 외식산업계에 위협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 되었지만, 일단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증가된 상태이고, 맛과 서비스에 길들여져 있기 때문에 쉽게 수요를 잃지는 않을 것이나 앞으로 유념해야 할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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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레스토랑인 프라이데이의 marketing 전략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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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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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分析
현재 우리 나라의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새로운 文化를 형성하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따 이러한 외식시장의 성장은 사회적·文化적 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
식文化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文化로 창출되었다. 고객들은 값뿐만이 아니라 보는 것 느끼는 것 등의 감각과 재미로 구매를 하며, 식도락을 추구하고 식사의 다양화를 이루며 다른 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새로운 식文化가 정착되고 있따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경영전략(戰略) 과 다양한 고객만족 호로그램을 구사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지난 하반기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했다.
2. 경쟁시장 分析
현재 국내에 들어와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중 TGIF와 유사한 패밀리 레스토랑은 이탈리아니스, 베니건스, 마르쉐, 시즐러, 칠리스, 토니 로저스 등이다.
3. 소비자 환경
패밀리 레스토랑의 타겟 고객은 대부분 젊은 층이며, 20~30대 여성과 남성이 대부분이다. 10대 및 40대 이상의 고객은 가족 동반의 형태로 타겟 층이 형성된다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가 지난해부터 처음 한 이동통신회사 카드와의 제휴, 빅패릴리 공동마케팅 등의 프로모션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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