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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과 종교에 관한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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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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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과 관련 있어 그런지 예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 나무에 관심을 가졌다. 새벽 무렵 무명을 깨뜨리고 지혜의 광명을 얻어, 일체종지를 성취했다. 과거에 지었던 모든 선과 악을 알았으며, 여기로부터 저기에 났고, 부모와 권속들이며 가난하고 부자인 사람, 귀하거나 천한 이들의 수명의 길고 짧음과 이름과 성 등을 모두 분명하게 이해했다. 보리수는 나무 종류 상, 무화과와 흡사한 뽕나무과 상록수. 힌두교도들도 예부터 신성하게 여겼고, 인더스 문명 유적 속에서 보리수가 발굴돼 수천 년 전부터 신령스런 나무로 간주됐음도 밝혀졌다. 명칭도 각각이었다. 〈법원주림〉 8권에는 아패다라수(阿沛多羅樹)로, 〈불국기〉에는 구다수(具多樹)로, 〈대당서역기〉 8권에는 필발라수(畢鉢羅樹)로 나온다.
부처님이 그 아래서 깨달음을 얻은 이후 ‘핍팔라(pippala) 나무’는 ‘보리수’로 이름이 바뀌었다. “이 나무 아래 앉아서 나의 도가 이룩되지 않으면 결코 일어나지 않으리라.” 마왕과 세 딸의 공격을 물리친 싯다르타는 2월7일 밤 큰 광명을 내며 곧 선정에 들어 진리를 생각했다. 부처님의 열반일에 변색되고 조락(凋落)되었다가 오래된 뒤 환생하니 이날에는 국왕과 백성들이 크게 불사(佛事)를 하고 잎을 주워 돌아오면 상서롭다. 나무의 높이는 400척…(생략(省略))


꽃과 종교에 관한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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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당나라 사람 단성식(段成式. ?~863)이 지은 수필집 〈유양잡조(酉陽雜俎)〉에는 보리수에 대한 긴 說明(설명) 이 있다
“보리수는 마가타국에서 나며 마하보리사에 있다 대개 부처님이 성도할 때의 나무는 사유수(思惟樹)라 하며, 줄기는 황백색이며 가지와 나뭇잎은 푸른색으로 상록수다. “깨달음을 준 나무”라고 해서 각수(覺樹).도량수(道場樹).도수(道樹) 등으로도 옮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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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본론
ⅰ불교
⑴보리수
⑵연꽃
ⅱ기독교
⑴성경에 나오는 식물
⑵성경에서의 꽃의 의의
⑶성경에 나오는 식물이야기
-노아의방주
-석류

Ⅲ結論






〈과거현재인과경〉 제3권에 의하면, 니련선하 강에 들어가 목욕한 싯다르타는 핍팔라나무 아래로 가 발원했다. 산스크리트어로 ‘보디 드루마(Bodhi druma)’ 또는 ‘보디 브리크샤(Bodhi vriksa)’라 하는데, ‘브리크샤’의 음을 따 보리수(菩提樹)로 한역(漢譯)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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