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훼미리마트 유통관련 성공instance(사례) / 유통관련 성공instance(사례) (주)보광 훼미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02 03:18본문
Download : [경영학] 훼미리마트-유통관련 성공사례.hwp
1000점포 돌파도 4년2개월만에 달성되었으며 이는 일본 보다 1년가량 빠른 출점속도였다.경영학 훼미리마트 유통관련 성공사례 유통관련 성공사례 주보광 훼미리
유통관련 성공사례-(주)보광 훼미리마트-목 차1. 개요1)한국 편의점의 ...
유통관련 성공example(사례) -(주)보광 훼미리마트-목 차1. 개요1)한국 편의점의 성장에 대해2) 회사紹介(소개) 및 연혁2. 훼미리 마트의 특성1) 훼미리마트의 성공바탕2) 특성1(일반적인 특성)3) 특성2(전文化된 시스템 체제)4) 특성3( 생활속의 훼미리마트)3. ‘명동유일점’의 성공example(사례) 4. 結論(결론) 및 앞으로의 展望1. 개요1)한국 편의점의 성장에 대해-―도입기(1989~1991)1989년5월 국내에 체인화 편의점 1호점이 첫 선을 보이면서 이 기간 중 8개 체인운영사가 편의점 시장에 진출했다. ―시스템 정비기(1995~1997년)대체적으로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수정과 보완 그리고 체인망의 질을 높이기 위해 체인망 재구축에 주력한 시기로 볼 수 있따또한 경영 효율을 높이기 위한 혁신 program과 조직의 슬림화 등 구조조정도 진행시키면서 흑자기반 조성에 주력, 체인본부의 투자비의 절감을 위한 위탁가맹점 숫자도 크게 늘리기 스타트했다. 특히 93년도는 업체간 출점경쟁이 과열되는 양상을 보이면서 사상 최대인 715개의 점포가 출점되었다.체인본부들은 물류 및 전산시스템 등을 준비하고 체인사업을 준비하는 시기였다.96년도에는 훼미리마트와 LG25가 편의점업계 처음으로 흑자경영을 실현...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영학] 훼미리마트 유통관련 성공instance(사례) / 유통관련 성공instance(사례) (주)보광 훼미리
![[경영학] 훼미리마트-유통관련 성공사례-605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3/%5B%EA%B2%BD%EC%98%81%ED%95%99%5D%20%ED%9B%BC%EB%AF%B8%EB%A6%AC%EB%A7%88%ED%8A%B8-%EC%9C%A0%ED%86%B5%EA%B4%80%EB%A0%A8%20%EC%84%B1%EA%B3%B5%EC%82%AC%EB%A1%80-6056_01_.gif)
![[경영학] 훼미리마트-유통관련 성공사례-605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3/%5B%EA%B2%BD%EC%98%81%ED%95%99%5D%20%ED%9B%BC%EB%AF%B8%EB%A6%AC%EB%A7%88%ED%8A%B8-%EC%9C%A0%ED%86%B5%EA%B4%80%EB%A0%A8%20%EC%84%B1%EA%B3%B5%EC%82%AC%EB%A1%80-6056_02_.gif)
![[경영학] 훼미리마트-유통관련 성공사례-605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3/%5B%EA%B2%BD%EC%98%81%ED%95%99%5D%20%ED%9B%BC%EB%AF%B8%EB%A6%AC%EB%A7%88%ED%8A%B8-%EC%9C%A0%ED%86%B5%EA%B4%80%EB%A0%A8%20%EC%84%B1%EA%B3%B5%EC%82%AC%EB%A1%80-6056_03_.gif)
![[경영학] 훼미리마트-유통관련 성공사례-6056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3/%5B%EA%B2%BD%EC%98%81%ED%95%99%5D%20%ED%9B%BC%EB%AF%B8%EB%A6%AC%EB%A7%88%ED%8A%B8-%EC%9C%A0%ED%86%B5%EA%B4%80%EB%A0%A8%20%EC%84%B1%EA%B3%B5%EC%82%AC%EB%A1%80-6056_04_.gif)
![[경영학] 훼미리마트-유통관련 성공사례-6056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3/%5B%EA%B2%BD%EC%98%81%ED%95%99%5D%20%ED%9B%BC%EB%AF%B8%EB%A6%AC%EB%A7%88%ED%8A%B8-%EC%9C%A0%ED%86%B5%EA%B4%80%EB%A0%A8%20%EC%84%B1%EA%B3%B5%EC%82%AC%EB%A1%80-6056_05_.gif)
설명
Download : [경영학] 훼미리마트-유통관련 성공사례.hwp( 66 )
유통관련 성공instance(사례)-(주)보광 훼미리마트-목 차1. 개요1)한국 편의점의 ...
다.―체인망 구축기(1992~1994년)각 체인사들이 본격적으로 체인망 구축에 나서 출점수를 크게 늘리기 스타트, 92년도에는 수도권 이외 영남지역까지 출점이 확산되면서 100호점을 돌파한 업체가 4개사가 되었다. 체인망이 급속히 확대되었던 시기였다. 도입초기로서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 지역에 3년간 총 279개 점포가 개설되어 277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었다.점포에는 POS시스템 및 밝고 깨끗한 매장 분위기로 현대화된 신업태의 등장을 소비자에게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