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문제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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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8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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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태문제에대해
낙태문제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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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낙태를 허용할 수 밖에 없는 이유.
1) 태아는 인격체?
- 낙태를 반대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의 논리는 주로 태아가 임신 순간부터 인간이며 인격체라는 전제에 근거를 두고 있다고 보고 있따 하지만 임신으로부터 신생아로 탄생하는 인간의 과정은 지속적이기 때문에 「이 시점 이전에는 인간이 아니었으나 그 이후에는 인간이다」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의 정확한 시간을 지적하거나 경계선을 긋는다는 것은 인위적인 결정일 뿐이다.
다. 또한 태아의 권리보다는 모체의 권리가 우선하기 때문에 낙태는 행해져도 된다고 생각한다.
2) 태어나도 문제
- 종교계에선 낙태가 인간의 존엄성에 위배되는 일종의 살인 행위라고 주장하면서 그것의 완전한 금지를 위한 법률을 제정할 것을 요구하고 있따 (출처: http://ossch4k.com.ne.kr/특집/태아생명권.htm) 낙태가 인간 생명의 존엄성을 해친다는 말은 상당히 설득력을 지닌 주장이라 하겠다. 그런데 조금 더 생각해 보면 과연 태아를 제대로 세상에 내놓는다고 해서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는데 관한 우리들의 의무를 다한 것인가 하는 의문을 품지 않을 수 없다. 정글에서 늑대에 의해서 길러진 소년을 쉽게 진정한 의미에서 인간이라고 말할 수 없었듯이 단지 숨쉬고 있다고 해서 그 사람을 우리는 진정한 의미에서 살아 있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지금 어떤 여인의 몸으로부터 아무도 원하지 않는 한 어리고도 약한 생명이 세상으로 나왔다고 하자. 극소수의, 운명의 여신의 입맞춤을 받고 태어난 아이중의 하나가 아니라면 우리는 이 신생아의 성장 과정, 나아가서는 성인이 된 후의 모습까지도 어려움 없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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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월 영화에서 나타난 윤리적 문제점들과 낙태에 관한 문제점 및 낙태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힌 보고서입니다. 우리는 어린 아기를 살해하는 것을 인간으로서는 도저히 저지를 수 없는 일로 여기면서 어머니의 뱃속에 들어있는 태아의 생명은 아무런 느낌도 없이 지워버릴 수 있다고 한다면 이는 명백한 잘못이다. 과연 단지 생물학적으로 살아 있다고 해서 그 사람을 우리는 살아 있다고 아무런 거리낌 없이 말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