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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이전의 아랍의 hi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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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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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재자는 부족 구성원 간의 분규를 조정하여 해결하는 임무를 맡고 있었으나 중요한 문제는 부족 구성원 회의에서 토의하여 최종적으로 결정하였다. 그는 덕망이 높고, 나이가 많은 구성원 중에서 주로 선출되었다. 점술사는 부족의 제사와 축제 및 장례 등의 의식을 관장하였고, 전시 지도자는 다른 부족과의 전쟁, 천재 지변 등 위기 시에 대처하는 역할로써 늙은 부족장의 지휘보다는 군사적 식견과 활동력이 좋은 중년의 구성원이 민첩하게 사태에 대응할 수 있었기 때문에 주로 선임되었다. 오아시스의 도시 가운데는 메카와 메디나(당시는 야스리브)가 가장 두드러졌다. 한편, 그 주민인 쿠라이쉬(Quraish) 부족은 교역 활동을 통하여 협동력, 조직력 및 자제력을 함양하였으며, 베두윈의 용맹성과 결합하여 후에 이슬람 제국의 창건에 그 원동력이 되었다.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Ⅰ. 자힐리야 시대
1. 아라비아 반도의 상황
2. 이슬람의 가르침
3. 무함마드의 후계자와 정복사업

Ⅱ.우마이야조(661~750)
1. 무아위야(661~680)
2. 제2차 내란과 압둘 말리크(685~705)의 등장
3. 아랍인의 지위
4. 비아랍인의 지위
5. 시아운동
6. 하와리지운동
7. 부족간의 분쟁
8. 압둘 말리크의 행정개혁
9. 정복사업의 전개
10. 세제와 급료개혁
11. 우마이야조의 멸망

Ⅲ.압바시야조
1. 압바지야조 前期(750~945)
1) 압바시야 혁명
2) 바그다드의 건설
3) 칼리프의 성격
4) 행정조직
5) 경제 생활
6) 사회 생활

2. 압바시야조 後期(945~1258)
1) 북아프리카 지역
2) 이란지역
3) 비옥한 초생달 지역과 이집트
4) 파티마조(909~1171)
5) 부와이흐조(945~1055)
6) 중앙 아시아
7) 셀주크조(1038~1194)
8) 십자군 원정
9) 동북지역의 change(변화)와 칼리프의 세력강화
10) 압바시야조의 멸망

Ⅳ.맘룩시대
1. 개요
1) 맘룩국(1250~1517)
2) 이슬람의 전파
3) 일한국(1256~1353)과 티무르

Ⅴ.오스만 제국
1. 개요
1) 오스만조의 등장
2) 오스만제국의 관료조직과 관료양성제도
3) 종교조직체와 밀라제도
4) 술탄의 계승
5) 국경분쟁
6) 서방의 진출과 개혁운동
7) 개혁운동

2. 오스만 치하의 아랍민족
1) 17세기경 중근동의 아랍지역
2) 18세기경의 동향
3) 무함마드알리의 등장
4) 영국과 프랑스의 이해관계
5) 무함마드 알리의 후계자
6) 아라비아 반도
7) 비옥한 초생달 지역의 change(변화)



Ⅰ.자힐리야 시대

1.아라비아 반도의 상황
이슬람 발생 이전의 아라비아 반도에는 베두윈과 오아시스의 정착민이 거주하고 있었는데, 둘 다 부족 단위로 공동생활을 영위하였다. 베두윈은 넓은 사막을 배회하면서 초원을 찾아 방목하여 생활을 꾸려 나갔으나, 도시의 정착민은 농경 생활을 영위하거나 상업 활동을 통하여 생계를 이어 나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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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20세기이전의아랍의역사 , 20세기 이전의 아랍의 역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20세기이전의아랍의history

20세기 이전의 아랍의 history
자힐리야 시대부터 오스만 제국 까지의 아랍의 history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

2.이슬람의 가르침 …(To be continued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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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힐리야 시대부터 오스만 제국 까지의 아랍의 역사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부족에는 부족장, 점술사, 전시 지도자 및 중재자 등의 요직이 있었으며, 이들은 부족 구성원 회의(Majlis)에서 선임되었다. 즉, 메카는 예멘에서 실어 온 향료를 각처에 공급하였고, 또 보다 개명한 지역의 물을 가져와 아라비아 반도에 보급하는 기능을 가진 문명의 발상지였다. 부족장은 특별한 권한을 누렸다기보다 동등한 구성원 가운데 제일인자의 역할을 맡아 회의를 주재하고, 다른 부족과의 교섭에 있어서는 부족을 대표할 정도의 역할이었다. 메카는 예멘과 시리아, 이라크와 에티오피아를 잇는 중간지점에 위치하여 상업 도시로서 크게 이름이 나 있었고, 또 인근 부족의 부족신인 偶像을 모시는 종교적인 순례지의 역할도 하였다. 물론 이러한 결정은 모두 관행(Sunna)을 중요시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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