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주의자들이 주장하는 학교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30 21:21
본문
Download : 기능주의자들이 주장하는 학교의 사회적.hwp
Ⅲ. 결론
Ⅲ. 결론
3. 사회적 선발 기제
1. 선발 및 배치 기능
순서





서지사항
Ⅰ. 서론
2. 교육혁명
Ⅰ. 서론
Download : 기능주의자들이 주장하는 학교의 사회적.hwp( 41 )
1. 선발 및 배치 기능
5. 사회화
2. 교육혁명
기능주의자들이 주장하는 학교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Ⅱ. 본론
4. 훈육, 文化(문화)화, 문명화, 도덕화
Ⅱ. 본론
기능주의 theory 은 사회를 생물유기체와의 유추에 theory 적 근거를 두었던 꽁트와 스펜서에서 출발하여 최초로 원인(原因)과 기능을 뚜렷이 구별하였던 뒤르케임을 이어 문화인류학자인 래드클리프․브라운(Radcliffe-Brown)과 말리노프스키(Malinowski), 특히 말리노프스키는 개인과 사회체계와 욕구와의 관계를 부각시켰으며, 파슨스에 와서 요건과 체계의 관념은 매우 독특한 기능적 접근을 시도하여 구조․기능 분석론을 체계화하는데 가장 포괄적이고도 결정적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그의 effect(영향) 은 후에 머튼(Robert K. Merton), 데이비스(Kingsley Davis), 스멜서(Neil J.Smelser)등의 저작에까지 미쳤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능주의자들이 주장하는 학교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3. 사회적 선발 기제
설명
4. 훈육, 문화화, 문명화, 도덕화
6. 시사점
6. 시사점
기능주의자들이 주장하는 학교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선발 및 배치 기능 2. 교육혁명 3. 사회적 선발 기제 4. 훈육, 문화화, 문명화, 도덕화 5. 사회화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기능주의,교육,학교,역할,학교의 사회적 역할,기능주의이론
5. 사회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능주의자들이 주장하는 학교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Reference List
Ⅰ. 서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