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Task 와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4 11:35본문
Download : 마케팅완성.hwp
) 높은 가격 높은 유통비용, 지나친 광고 및 촉진비용, 과대한 이윤폭 등과 같은 요인으로 marketing 시스템이 실제로 받아야 할 가격이상으로 소비자 가격을 높이고 있따 (1) 높은 유통비용 유통비용이 높아지는 것은 중간상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치에 비해 높은 이윤을 더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중간상의 수가 과다하고 비능률적으로 운영되…(省略)
마케팅의 Task 와 전망
설명
, , 마케팅활동에 대한 사회적 비판, 1.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의 effect(영향) , 1) 높은 가격, ● instance(사례) #1) 교복가격의 거품, ● instance(사례) #2) 백화점 의류 폭리, ● instance(사례) #3) 미샤화장품의 성공instance(사례), 2) 사기행위, ● instance(사례) #1) 지하수를 미용수라고 속여 판매, ● instance(사례) #2)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사기행각, 3) 고압적 판매, ● instance(사례) #1) 타임지 구매 강요, ● instance(사례) #2) 고압적인 애프터 서비스, 4) 조악하고 위험한 제품, ● instance(사례) #1) 전기압력 밥솥 폭발사건, ● instance(사례) #2) 어린이 식품은 불량식품, 5) 계획적 진부화, ● instance(사례) #1) 자꾸 출시되는 새 휴대폰, 2. 사회 전체에 대한 마케팅의 effect(영향) , 1) 과도한 물질주의의 조장, ● instance(사례) #1) 아기 명품족, 2) 공공재 초과수요, 3) 문화오염, ● instance(사례) #1) 섹시한 이효리 광고, 4) 과도한 정치력, 3. 마케팅을 규제하는 민간활동, 1) 소비자주의, 2) 環境(환경)보호주의, ● instance(사례) #1) 유한킴벌리, ● instance(사례) #2) 삼성전자 VCR SV-K811 그린마케팅 대기업부문 대상, ● instance(사례) #1) SK-Telecom의 디마케팅 instance(사례) , 기업의 마케팅에 대한 전망, 1. 계몽적 마케팅개념의 확산, 1) 소비자중심의 마케팅 , ● instance(사례) #1) 도미노 피자, ● instance(사례) #2) 주류업계의 소비자 마음까지 취하게 하라!, 2) 혁신적 마케팅, 3) 가치마케팅, 4) 사회지향적 마케팅 , 2. 마케팅윤리의 중요성 증대, ● instance(사례) #1) 한국네슬레의 윤리적 디마케팅 “아기에게 분유 먹이지 마세요”, <그린마케팅의 성공과 실패instance(사례)>, 1. 그린마케팅의 개념, 2. 그린마케팅으로 달라지는 기업, (성공한 케이스), (실패한 케이스), 3. 성공과 실패의 차이점, 4. 결 론, , , , 내려받기 : 48K
순서
레포트/기타
다.
마케팅활동,마케팅의과제와전망,마케팅전망,기타,레포트
, , 마케팅활동에 대한 사회적 비판, 1.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의 영향, 1) 높은 가격, ● 사례 #1) 교복가격의 거품, ● 사례 #2) 백화점 의류 폭리, ● 사례 #3) 미샤화장품의 성공사례, 2) 사기행위, ● 사례 #1) 지하수를 미용수라고 속여 판매, ● 사례 #2) 인터넷을 통한 사기행각, 3) 고압적 판매, ● 사례 #1) 타임지 구매 강요, ● 사례 #2) 고압적인 애프터 서비스, 4) 조악하고 위험한 제품, ● 사례 #1) 전기압력 밥솥 폭발사건, ● 사례 #2) 어린이 식품은 불량식품, 5) 계획적 진부화, ● 사례 #1) 자꾸 출시되는 새 휴대폰, 2. 사회 전체에 대한 마케팅의 영향, 1) 과도한 물질주의의 조장, ● 사례 #1) 아기 명품족, 2) 공공재 초과수요, 3) 문화오염, ● 사례 #1) 섹시한 이효리 광고, 4) 과도한 정치력, 3. 마케팅을 규제하는 민간활동, 1) 소비자주의, 2) 환경보호주의, ● 사례 #1) 유한킴벌리, ● 사례 #2) 삼성전자 VCR SV-K811 그린마케팅 대기업부문 대상, ● 사례 #1) SK-Telecom의 디마케팅 사례 , 기업의 마케팅에 대한 전망, 1. 계몽적 마케팅개념의 확산, 1) 소비자중심의 마케팅 , ● 사례 #1) 도미노 피자, ● 사례 #2) 주류업계의 소비자 마음까지 취하게 하라!, 2) 혁신적 마케팅, 3) 가치마케팅, 4) 사회지향적 마케팅 , 2. 마케팅윤리의 중요성 증대, ● 사례 #1) 한국네슬레의 윤리적 디마케팅 “아기에게 분유 먹이지 마세요”, <그린마케팅의 성공과 실패사례>, 1. 그린마케팅의 개념, 2. 그린마케팅으로 달라지는 기업, (성공한 케이스), (실패한 케이스), 3. 성공과 실패의 차이점, 4. 결 론, , , , FileSize : 48K , 마케팅의 과제와 전망기타레포트 , 마케팅활동 마케팅의과제와전망 마케팅전망
Download : 마케팅완성.hwp( 93 )






marketing 활동에 대한 사회적 비판
1. 소비자에 대한 marketing 의 영향
1) 높은 가격
● example(사례) #1) 교복가격의 거품
● example(사례) #2) 백화점 의류 폭리
● example(사례) #3) 미샤화장품의 성공example(사례)
2) 사기행위
● example(사례) #1) 지하수를 미용수라고 속여 판매
● example(사례) #2) Internet을 통한 사기행각
3) 고압적 판매
● example(사례) #1) 타임지 구매 강요
● example(사례) #2) 고압적인 애프터 서비스
4) 조악하고 위험한 제품
● example(사례) #1) 전기압력 밥솥 폭발사건
● example(사례) #2) 어린이 식품은 불량식품
5) 계획적 진부화
● example(사례) #1) 자꾸 출시되는 새 휴대폰
2. 사회 전체에 대한 marketing 의 영향
1) 과도한 물질주의의 조장
● example(사례) #1) 아기 명품족
2) 공공재 초과수요
3) 文化(culture) 오염
● example(사례) #1) 섹시한 이효리 광고
4) 과도한 정치력
3. marketing 을 규제하는 민간활동
1) 소비자주의
2) environment(환경) 보호주의
● example(사례) #1) 유한킴벌리
● example(사례) #2) 삼성전자 VCR SV-K811 그린marketing 대기업부문 대상
● example(사례) #1) SK-Telecom의 디marketing example(사례)
기업의 marketing 에 대한 展望
1. 계몽적 marketing 정의(定義) 의 확산
1) 소비자중심의 marketing
● example(사례) #1) 도미노 피자
● example(사례) #2) 주류업계의 소비자 마음까지 취하게 하라!
2) 혁신적 marketing
3) 가치marketing
4) 사회지향적 marketing
2. marketing 윤리의 중요성 증대
● example(사례) #1) 한국네슬레의 윤리적 디marketing “아기에게 분유 먹이지 마세요”
<그린marketing 의 성공과 실패example(사례) >
1. 그린marketing 의 정의(定義)
2. 그린marketing 으로 달라지는 기업
(성공한 케이스)
(실패한 케이스)
3. 성공과 실패의 차이점
4. 결 론
marketing 활동에 대한 사회적 비판 . 소비자에 대한 marketing 의 영향 많은 소비자들은 높은가격, 사기행위, 고압적 판매, 위험한 제품, 계획적 진부화 등의 marketing 활동과 관련된 문제들에 대하여 불만을 나타내어 기업의 marketing 활동에 다소 비호의적인 태도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