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드라마를 통한 PPL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6 09:16본문
Download : 영화와 드라마를 통한 PPL.hwp
우리 나라에서도 영화「쉬리」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이후, 국내 기업들마다 소위 ‘끼워 넣기’ marketing 인 PPL(Product Placement)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따 영화 속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조건으로「쉬리」의 제작지원에 참여하였던 유니텔, 스피드 xxx, 모토로라, LG칼텍스 정유, 아시아나 항공, 테크노마트 등 무려 30개가 넘는 협찬사들이 예상을 뛰어넘는 영화 흥행 덕을 톡톡히 보고있기 때문일것이다 실례로, 촬영장으로 쓰인 서울 강남의 LG주유소는 영화개봉 후 폭발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홍보효능가 대단하였다.
이와 같이 PPL은 영화나 TV 드라마 등 영상매체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기법이다. SK텔레콤은「쉬리」의 극적인 마지막 장면에서 ‘SK텔레콤 소리샘입니다’ 라는 휴대전화 안내 목소리가 흘러나와 커다란 광고효능를 얻었다고 한다. 그러나 PPL은 매력 있는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수단임엔 틀림이 없다. . PPL의 영역이 on-line 게임과 무대공연으로도 확장되고, PPL과 함께 각종 이벤트를 병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너지 효능를 기대할 수 있어 더욱 효능적인 IMC 전략(戰略) 의 일환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따
하지만 PPL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 그리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지 않다. 그래서 4조는 새로…(省略)
[광고학]영화와드라마 , 영화와 드라마를 통한 PPL인문사회레포트 ,
영화와 드라마를 통한 PPL
[광고학]영화와드라마
Download : 영화와 드라마를 통한 PPL.hwp( 85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다. 흔히 관객들에게 광고라는 인식을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을 紹介(소개)하기 때문에「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대상층이 PPL로 등장하는 제품의 목표(goal)소비자와 정확히 부합될 경우, 커다란 상승효능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부각되고 있따 그러나 이것은 단순히 영화나 드라마에 상품을 삽입하는 대신 얼마의 제작비로 거래를 끝내는 차원의 문제만은 아닐것이다.
서론 -PPL에 대한 이해
본론
1. 定義(정의) 및 origin
2. 새로운 marketing 수단으로서의 PPL
3. PPL의 효능적인 활용방안(方案)
4. PPL의 장단점
5. PPL의 실제 事例
6. PPL의 한계점과 문제가되는점
conclusion(결론)
- PPL에 대한 이해
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PPLmarketing 이 활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