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상으로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0 08:01본문
Download : [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hwp
다섯가지 음악영역의 통합적 접근방법을 통해 총체적으로 음악적 체험을 갖도록 강조 하고 있으며, 특히 음악적 창의성을 발달시키고자 한다.
3. 유아음악교육의 목표(goal)
Download : [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hwp( 70 )
아동음악과 동작,아동음악교육
![[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480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5%84%EB%8F%99%EC%9D%8C%EC%95%85%EA%B3%BC%20%EB%8F%99%EC%9E%91%5D%20%EC%95%84%EB%8F%99%EC%9D%8C%EC%95%85%EA%B5%90%EC%9C%A1%EC%97%90%20%EB%8C%80-4806_01_.jpg)
![[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480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5%84%EB%8F%99%EC%9D%8C%EC%95%85%EA%B3%BC%20%EB%8F%99%EC%9E%91%5D%20%EC%95%84%EB%8F%99%EC%9D%8C%EC%95%85%EA%B5%90%EC%9C%A1%EC%97%90%20%EB%8C%80-4806_02_.jpg)
![[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480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5%84%EB%8F%99%EC%9D%8C%EC%95%85%EA%B3%BC%20%EB%8F%99%EC%9E%91%5D%20%EC%95%84%EB%8F%99%EC%9D%8C%EC%95%85%EA%B5%90%EC%9C%A1%EC%97%90%20%EB%8C%80-4806_03_.jpg)
![[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480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5%84%EB%8F%99%EC%9D%8C%EC%95%85%EA%B3%BC%20%EB%8F%99%EC%9E%91%5D%20%EC%95%84%EB%8F%99%EC%9D%8C%EC%95%85%EA%B5%90%EC%9C%A1%EC%97%90%20%EB%8C%80-4806_04_.jpg)
![[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480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95%84%EB%8F%99%EC%9D%8C%EC%95%85%EA%B3%BC%20%EB%8F%99%EC%9E%91%5D%20%EC%95%84%EB%8F%99%EC%9D%8C%EC%95%85%EA%B5%90%EC%9C%A1%EC%97%90%20%EB%8C%80-4806_05_.jpg)
다.
설명
순서
4. 유아음악교육의 내용
1) 유아교육의 영역
1. 유아음악의 중요성 2. 유아음악교육의 개념 3. 유아음악교육의 목표 4. 유아음악교육의 내용 1) 유아교육의 영역 2) 유아음악의 소재 3) 유아음악교육의 내용선정 원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960년경~1980년대 중반- 음악의 기본적 concept(개념)을 습득하고 창작활동을 중시하는 포 괄적 음악교육이 주된 흐름을 주도하여 왔다.
2) 유아음악의 소재
② 세계 음악교육의 歷史(역사)
세계 각 나라의 음악culture유산을 중시하여 전통음악교육을 강조한다.
2. 유아음악교육의 관념
[아동음악과 동작] 아동음악교육에 대상으로하여
3) 유아음악교육의 내용선정 원리
1980년대 중반~현재 - 심미적음악교육을 표방하고 있어서, 음악에 대한 이해도 중요 하지만 음악의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체험하는 총체적인 음악활동을 중시하고 있 다.
1. 유아음악의 중요성
~1950년대- 음악듣기, 노래부르기, 악기연주하기, 신체표현하기, 음악창작하기 등의 다 섯가지 영역에서 서로 분리되어 경험하게끔 음악적 기능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져 왔다.
① 복잡하게 급변하는 현대사회는 탐구적 문제해결능력, 비판적 사고력, 창의적 표현력 등 을 교육계에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유아교육 분야에서는 점차 유아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아
③ 세계 음악교육의 동향
④ 1960년 이후의 유아음악교육을 위한 다양한 이론과 교수- 학습방법- 코다이 교수법, 오 르프 교수법, 달크로즈교육법, 스즈키재능교육, 맨하탄빌 음악과정 program, 카라보콘 교수법, 고든 음악학습이론등
음악의 concept(개념)에 대한 이해와 함께 음악의 심미적 체험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