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평생학습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0:24본문
Download : [평생학습] 평생학습의 필요성에 대해.hwp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학습의 necessity 에 대해 논해 보겠다. 3) 교육의 확장
Download : [평생학습] 평생학습의 필요성에 대해.hwp( 50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평생학습이란
순서
![[평생학습] 평생학습의 필요성에 대해-2064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8/%5B%ED%8F%89%EC%83%9D%ED%95%99%EC%8A%B5%5D%20%ED%8F%89%EC%83%9D%ED%95%99%EC%8A%B5%EC%9D%98%20%ED%95%84%EC%9A%94%EC%84%B1%EC%97%90%20%EB%8C%80%ED%95%B4-2064_01.jpg)
![[평생학습] 평생학습의 필요성에 대해-2064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8/%5B%ED%8F%89%EC%83%9D%ED%95%99%EC%8A%B5%5D%20%ED%8F%89%EC%83%9D%ED%95%99%EC%8A%B5%EC%9D%98%20%ED%95%84%EC%9A%94%EC%84%B1%EC%97%90%20%EB%8C%80%ED%95%B4-2064_02_.jpg)
![[평생학습] 평생학습의 필요성에 대해-2064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8/%5B%ED%8F%89%EC%83%9D%ED%95%99%EC%8A%B5%5D%20%ED%8F%89%EC%83%9D%ED%95%99%EC%8A%B5%EC%9D%98%20%ED%95%84%EC%9A%94%EC%84%B1%EC%97%90%20%EB%8C%80%ED%95%B4-2064_03_.jpg)
![[평생학습] 평생학습의 필요성에 대해-2064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8/%5B%ED%8F%89%EC%83%9D%ED%95%99%EC%8A%B5%5D%20%ED%8F%89%EC%83%9D%ED%95%99%EC%8A%B5%EC%9D%98%20%ED%95%84%EC%9A%94%EC%84%B1%EC%97%90%20%EB%8C%80%ED%95%B4-2064_04_.jpg)
![[평생학습] 평생학습의 필요성에 대해-2064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8/%5B%ED%8F%89%EC%83%9D%ED%95%99%EC%8A%B5%5D%20%ED%8F%89%EC%83%9D%ED%95%99%EC%8A%B5%EC%9D%98%20%ED%95%84%EC%9A%94%EC%84%B1%EC%97%90%20%EB%8C%80%ED%95%B4-2064_05_.jpg)
3. 나의 opinion(의견)
3) 교육의 확장
1) 지식․정보의 대량화 및 단명화
학교교육은 미래에 유용한 지식을 가르치고 배우며 학습하는 형태로 대중화 되었다. 그러므로 지식정보화, 기술우위사회에서 시민(Citizen)들은 특정 環境(환경)에서 배우고 익힌 지식에 대하여 더 이상 만족하거나 안주 할 수 없게 되었다. 이와 같이 정보통신과 과학기술의 발달은 급변하는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총체적인 교육環境(환경)의 變化(변화)를 가져왔다. 그러므로 교육의 패러다임이 학교교육 중심에서 시민(Citizen)의 교육적 역량을 강화하고 확대하는 평생교육으로 진입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학교에서 배운 것이 유일한 지식처럼 받아들이게 되었고, 학교를 졸업하면 교육과 학습 또한 종결되는 것으로 인식 되었다. 그러나 최근 우리 사회는 정보통신과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새로운 지식과 정보가 폭증하고, 사회의 인력구조도 變化(변화)하게 되었다.
1) 지식․정보의 대량화 및 단명화
Ⅲ. 결론
설명
[평생학습] 평생학습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학습이란 2. 평생학습의 필요성 1) 지식․정보의 대량화 및 단명화 2) 학습 주체의 변화 3) 교육의 확장 4) 여가의 증대 5) 비판적 의식 고취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4) 여가의 증대
5) 비판적 의식 고취
1. 평생학습이란
Ⅰ. 서론
Ⅰ. 서론
평생학습,평생교육,필요성,평생학습 필요성,성인교육,성인학습
참고문헌
5) 비판적 의식 고취
4) 여가의 증대
2) 학습 주체의 變化
2. 평생학습의 필요성
2) 학습 주체의 變化(변화)
[평생학습] 평생학습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쇼
Ⅱ. 본론
3. 나의 意見(의견)
출처
[평생학습] 평생학습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쇼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2. 평생학습의 necessity
다. 더 높은 수준의 전문지식을 배워야 하는 압박을 받게 되었고, 직장인들은 일터에서 요구하는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지 못하면 기술적인 실업이 발생하기도 하였다.